실무 노하우가 가득 담긴 현직자 VOD를 수강합니다.
VOD에 담긴 실무 노하우는 실무 과제를 통해 연습합니다.
부족한 부분은 언제든 다시 들을 수 있습니다.
연습한 노하우를 실무에 적용해보며 성과를 만듭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국내 프리랜서 마켓 No.1 '크몽'에서 CRM 마케팅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터로 커리어를 시작하여 다양한 DA, SA 채널을 운영했으며,
이러한 시야를 바탕으로 우리 고객 데이터와 Braze(브레이즈) 를 활용한 리텐션, LTV 를 올리는 CRM 마케터로 커리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이미 아시는 것처럼 근래 CRM 마케팅이 대세라는 이야기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특히 구글, 페이스북, 애플 등 글로벌 기업에서 개인 정보 이슈 등으로 3rd-party data 를 활용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제한이 점점 심해지면서
우리 고객 데이터인 first-party data 를 활용하는 CRM 마케팅 대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각자 CRM 마케팅 실무를 하시면서 RFM 분석, Braze(브레이즈) 활용한 고객 행동별 개인화 된 메세지 등에 관심은 있으시지만,
막상 혼자서 해보려고 하다 보면 막히는 부분들이 많아서 어려우셨을 것 같습니다. 체계적으로 CRM 마케팅을 하셨다기 보다는 혼자서 고군분투 했을 모습이 상상이 됩니다.
그만큼 CRM 마케팅 관련 정보가 많이 없기 때문이기도 하지요.
이번 기회를 통해서 고객 행동 기반으로 CRM 마케팅 설계 + RFM 분석, 코호트 분석(Cohort)을 통한 우리 핵심 고객 발굴 + Braze(브레이즈) 활용한 고객 행동별 개인화 된 CRM 마케팅 설정까지 직접 해보시겠어요?
여러분들과 만날 날을 기대하겠습니다!

현) 국내 프리랜서 마켓 '크몽' 퍼포먼스/그로스팀 CRM 마케터
전) CRM 마케팅 솔루션 개발/운영 B사 퍼포먼스 마케터
전) 성인 실무 교육 F사 퍼포먼스 마케터
전) 상하이 소재 E사 디지털 마케터
01. CRM 마케팅 주요 지표 정의부터 사용자 여정별 캠페인 설계까지
CRM 마케팅의 주요 지표를 정의하고, 우리 기업에 대입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유입부터 행동별 사용자 여정을 살펴보며 우리 고객에 대해 깊이 알게 됩니다.
02. 개인화 마케팅을 위한 우리 고객 제대로 분석하기
RFM 분석, 코호트 분석 등 다양한 분석을 통해 고객 세그먼트를 분리하는 분석법을 배웁니다. 유의미한 고객이 누구인지 파악하고, 고객 리텐션을 정의합니다.
03. Braze로 CRM 마케팅 세팅하기 (feat. 실무 케이스 3가지)
고객을 분류했다면 본격적으로 Braze에서 사용자 세그먼트를 설정해봅니다. 실무에서 자주 만나는 3가지 케이스를 통해 어떻게 캠페인을 세팅하고 성과를 낼 수 있는지, 실무에서는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알아보고 현업에 적용해봅니다.
04. 데모 데이터로 실습하고 CRM 마케팅에 익숙해지기
세션별로 배운 내용을 적용해보는 미니 실습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공되는 데모 데이터를 통해 실습하며 라이브 세션을 통해 바로 피드백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강의는 영상, 수업 노트, 첨부 파일이 제공됩니다. 미리보기를 통해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Braze의 기능을 활용해 자동화 메시지를 세팅할 수 있습니다.
분석 기법을 활용해 고객을 분류하고 VIP 고객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여정을 기반으로 마케팅 캠페인을 세팅할 수 있습니다.
장기적 관점에서 CRM 마케팅의 주요 지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화 메시지를 자동화하고 싶은 마케터
Braze를 사용하고 있지만 제대로 활용을 못하고 있는 담당자
자동화 메시지로 장기적인 CRM 전략을 짜고 싶은 실무자
더 체계적으로 실무를 배우고 싶은 CRM 마케터
카카오엔터테인먼트
LG
아이디어스
라인플러스
쿠팡
카카오페이
쏘카
SK브로드밴드
사람인
해커스
차이커뮤니케이션즈
그린랩스
LG전자
아모레퍼시픽
중고나라
삼성증권
하이퍼커넥트
[수강기간]
실무 VOD의 수강 기간은 평생교육법 시행령 제23조에 따라 정상 수강기간(유료)와 복습 수강기간(무료)로 구성됩니다. 정상 수강기간(유료)는 결제일로부터 30일까지 해당되며, 이후에는 복습 수강기간으로 제공됩니다. (사전 예약 강의의 경우 강의 오픈일부터 30일)
[환불규정]
환불은 정상 수강기간(유료)에 한해 가능하며 복습 수강기간은 부가적 서비스로 환불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환불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수강 진도율은 환불 요청일을 기준으로 산정되며, 수강 진도율 50% 이상을 달성했을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 결제 후 7일 이내 : 수강 이력 및 자료 열람 이력이 없는 경우 전액 환불
- 결제 후 7~10일 이내, 진도율 33% 이하 : 수강료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결제 후 7~10일 이내, 진도율 33%~50% 이하 : 수강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결제 후 11~15일 이내, 진도율 50% 이하 : 수강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동시접속 안내]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기기에서 접속을 하는 경우, 수강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