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POAmplitude

데이터 기반 업무역량, GTM와 Amplitude로 쉽게 갖추기


업계 선배와 만나
배우고, 나누고, 성장해요!

누구나 시행착오를 겪습니다.
이미 겪어본 사람의 ‘경험'을 배울 수 있다면 어떨까요?
실무VOD에서 현직자의 노하우를 얻어보세요!
라이브에 참여하지 못해도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현직자의 노하우를 얻어요.
강의로 한 번, 과제로 또 한 번.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실무 노하우를 담았어요.
오늘 익힌 실무 스킬이
즉시 내 업무 성과가 되는
놀라운 경험으로 이어져요.

PM 분들을 위한
데이터로 일하는 PM 되기 트레이닝입니다.

입문자 대상
입문자 대상 베이직 트레이닝입니다.
진행 과정
19의 강의 3의 실무 과제가 제공됩니다.

트레이닝은
이렇게 활용하세요


듣고

실무 노하우가 가득 담긴 현직자 VOD를 수강합니다.


해보고

VOD에 담긴 실무 노하우는 실무 과제를 통해 연습합니다.


복습하며

부족한 부분은 언제든 다시 들을 수 있습니다.


성과내요!

연습한 노하우를 실무에 적용해보며 성과를 만듭니다.

Amplitude를 통해 문제를 찾고,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저는 10년째 그로스 업무를 하고, 지금은 스타트업에서 그로스 팀 리드로 일하고 있는 멘토입니다.


그로스 업무에 있어서 Amplitude를 활용할 수 없는 것은 마치 계산기 없이 수학을 하는 것과 같습니다.

Amplitude를 모른다고 Growth 업무를 할 수 없는건 아니지만 눈을 가리고 앞을 더듬으면서 걸어나가야 합니다.


이번 실무PT에서는 Growth에 대한 방법론보다는 각자가 담당하는 제품에서 Amplitude를 활용해서 어떻게 문제 지점을 찾아 내고, 문제가 해결된다는 것은 어떻게 알 수 있는지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그로스 마케팅 10년차 이상
하진규 그로스 리드 멘토님

현) 코멘토 Growth Lead, Co-founder

전) 대기업 그룹사 전략기획 및 신사업 개발

강의에서
저와 함께 다루게 될 내용입니다

01. 그로스 분석을 위한 데이터란?

그로스해킹은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설을 세우고, 가설을 검증하기 위한 실험을 반복해 나가는 것을 말합니다. 그로스해킹 방식으로 일을 하기 위해서는 ‘데이터가 있는 환경'이 필수적이죠. 사용자 분석 환경을 만들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툴인 Amplitude를 통해 어떤 데이터를 얻을 수 있고, 분석할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

02. 그로스 환경을 만드는 Taxonomy 기획하기

사용자의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수집된' 데이터가 있어야 합니다. 우리 서비스 내에서 사용자의 행동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서는 이벤트, 속성, 규칙 등을 정리한 Taxonomy(데이터 분류 체계)가 필요합니다. 우리 제품에 필요한 Taxonomy는 어떻게 구성되어야 하는지 직접 기획하고 적용해봅니다.

03. Amplitude의 4가지 기본 차트 만들기

Amplitude는 복잡한 분석 과정 없이, 클릭 몇 번으로 원하는 차트를 만들어주는 편리한 툴입니다. 이벤트 분할, 퍼널 분석, 리텐션 분석까지 실무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4가지 기본 차트를 직접 만들어보고,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함께 고민합니다.

04. 의사결정을 위한 대시보드 만들고 공유하기

Amplitude와 같은 분석 툴을 사용하는 궁극적인 이유는 뭘까요? 대시보드를 통해 현재 제품의 상황을 명확하게 알고 의사결정을 하기 위해서죠. 퍼널의 순서를 설정하는 것부터 Amplitude에서 제공하는 전환율, 이탈률, 활성 사용자 분석 등의 차트를 혼합해 복잡한 코딩 없이 지표를 관리하는 대시보드를 만들어 봅니다.

상세 커리큘럼22개의 강의

이 강의는 영상, 수업 노트, 첨부 파일이 제공됩니다. 미리보기를 통해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1. 01

    그로스 분석, 개념부터 이해하고 갑시다.


    1. 그로스? 데이터 분석? 이제, 데이터 활용은 필수가 되었다
      미리보기
  2. 02

    GTM 활용으로 매끄럽게 Amplitude 데이터 연동하기


    1. 제품담당자가 확인할 수 있는 두종류의 데이터
    2. Server data와 Clent data
    3. Amplitude를 사용해야 하는 세 가지 이유
    4. Google Tag Manager (GTM)이란
    5. Amplitude로 보내줘야 하는 데이터의 기획 - Taxonomy
    6. 유의미한 트래픽이 어디서 왔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 UTM
    7. 2-7 강의 Recap 및 과제 안내
  3. 03

    GTM 활용으로 매끄럽게 Amplitude 데이터 연동하기


    1. GTM을 구성하는 세 가지 - 컨테이너 태그, 태그, 트리거와 변수
    2. GTM을 통해 Amplitude로 이벤트를 보내는 방법 - Amplitude 연동하기
    3. GTM을 통해 Amplitude로 이벤트를 보내는 방법 - 이벤트 설정
    4. GTM을 통해 Scrolldown 이벤트 만들기
    5. GTM에서 트리거 설정을 통해 이벤트 세분화 시키기
    6. Amplitude 이외 다른 매체 연결하기
    7. 과제 안내 GTM에서 직접 Taxonomy에서 기획한 이벤트 반영하기
  4. 04

    Amplitude 의 꽃, 대시보드 제작과 활용 방법


    1. Amplitude의 기능적 이해 - 활용하는 두 가지 종류의 데이터 Event 와 Property
    2. Amplitude로 사용자 행동 빈도 Chart 만들기
    3. Amplitude로 퍼널 Chart 만들기
    4. Amplitude로 리텐션 Chart 만들기
    5. 4-5 Amplitude로 대시보드 만들기
    6. 과제 안내 Amplitude로 직접 차트와 대시보드 제작하기
  5. 05

    강의의 끝, 제품 그로스의 시작


    1. 5-1 실제 예시 Case와 강의 마무리

수강 후에는
이런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수집을 위한 이벤트를 기획하고 Amplitude와 연동할 수 있습니다.

Amplitude로 전환율, 리텐션 등 사용자 행동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행동을 분석해 프로덕트 문제를 빨리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습니다.

그로스에 필요한 핵심지표를 정의하고 대시보드를 만들어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한 과정입니다

데이터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기획하고 싶은 기획자

비즈니스 성장을 만들고 싶은 프로덕트 매니저

마케팅 성과를 높이고 싶은 인하우스 마케터

IT스타트업에서 그로스 업무를 하고 있는 담당자

많은 기업의 실무자가 함께한 트레이닝 과정입니다.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 LG

  • 아이디어스

  • 라인플러스

  • 쿠팡

  • 카카오페이

  • 쏘카

  • SK브로드밴드

  • 사람인

  • 해커스

  • 차이커뮤니케이션즈

  • 그린랩스

  • LG전자

  • 아모레퍼시픽

  • 중고나라

  • 삼성증권

  • 하이퍼커넥트

검증된 현직자의실무 노하우 경험하기

정가150,000

12개월 무이자 할부12,500

자주 묻는 질문

Q. 실무VOD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A.
구매 후 마이페이지 > 내 클래스룸을 통해 구매한 클래스를 바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제공된 VOD는 구매일로부터 90일간 수강 가능하며,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Q. 강의자료는 다운로드 받을 수 있나요?

A.
마이페이지 > 내 클래스룸 VOD 재생기 '강의자료' 메뉴에서 멘토님이 제공하는 강의자료와 실무 과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VOD 과정의 경우 별도의 실무 과제 피드백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Q. VOD 수강 기간을 연장할 수 있나요?

A.
네, 90일의 수강 기간이 종료되면 1회에 한해 최대 90일까지 유료 연장이 가능합니다.
수강 기간 연장에 대한 내용은 코멘토 상담 채널로 문의를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Q. 법인카드 결제로 인한 증빙자료가 필요한데,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법인 증빙자료의 경우 법인마다 다른 경우가 많아, 상담 채널로 문의해주시면 더욱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의 경우 프로그램의 70% 이상 참여한 경우에만 발급됩니다.

환불규정

  • [수강기간]

  • [환불규정]

  • [동시접속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