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ㅇ / 인사

Q. 경영지원 취업준비방법

영업관리직무와 해외영업으로 지원했는데
영업관리직무가 저와 맞지않는 것 같고 해외영업은 스펙이 딸리는 것 같아 앞으로 어떤 직무에 지원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중입니다.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인사담당자로일하고 있는 사촌오빠가 요즘 중국자본이 들어와서 더존erp2급, 엑셀export자격증 있고 외국어 잘하면 경영지원쪽에서 뽑고 싶은 인재가 될거라고 했는데요
취업상담 선생님은 저와 경영지원은 맞지 않고 해외영업직무로 해서 지원을 하라고 했습니다.
현직자님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영어능통 중국어 가능, 더존erp자격증有, excel export 자격증有 그러나 경영복수전공아닌 지원자. 메리트가 있을까요?
아래는 저의 스펙인데 참고 하셔서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량적스펙
1993년생 여자(내년 만 24세,한국나이 26세)
국민대 중국정경학(경영복수전공하지 않음)
졸업:2017.08
토익920,오픽IH(3일공부하고 IH취득)
무역영어1급
영어능통, 중국어 가능

답변 4
질문자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좋은하루보내세요!!:)


멘토19560
코사원 ∙ 채택률 50% ∙
직무
일치

본인의 의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회사 업종을 잘 선택하면 경영지원도 잘 어울릴 것 같아요.
외국계도 좋고, 무역회사나 글로벌 사업영역이 있는 회사에서 경영기획 또는 재경/회계 쪽에서 역량 발휘를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경영지원 안에도 직무가 많으니, 업종과 직무를 조금 더 좁혀서 고민해보시고,
그에 맞는 경험과 역량을 쌓아서 입사지원 준비를 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화이팅 하세요.


민들레
코과장 ∙ 채택률 78%

안녕하세요, 저는 해외영업이나 경영지원이나 현재 스펙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더존은 사내 ERP 프로그램으로 사용하는 회사도 있고, 아닌 회사도 있기 때문에 자격증 공부를 시작하시려고 한다면 고민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해외영업과 경영지원은 하는 일이나 요구하는 성향이 매우 다른 직무입니다. 저는 사내 교육담당자로 영업에 지원했다가 성향이 맞지 않아서 6개월 내 퇴사하거나 반대로 경영지원에 지원했다가 6개월 내에 퇴사하는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멘티님이 회사에 입사해서 잘 적응하고 다니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니, 스펙도 중요하지만 본인이 어떤 성격, 성향이고 어떤 종류의 일을 좋아하는지 생각해보시고 결정해도 늦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 어떤 직무든 좋은 결과 있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프탈
코전무 ∙ 채택률 86%

스펙이 아주 훌륭하십니다. 어느 회사라도 채용하고 싶은 인재로 생각이 됩니다만, 학점이 어느정도인지 제가 잘 몰라서 속단하긴 힘들군요. 제가 멘티님이라면 외국계 회사도 한 번 알아볼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국내 대기업에서는 아무래도 학벌을 중시하는 후진적인 사고가 여전하기 때문에 멘티님이 노력하여 쌓은 각종 스펙들이 크게 와닿지 않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그러다보면 본인이 원하는 회사보다 낮은 회사도 입사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저는 외국계를 볼겁니다. 외국계는 국내 회사보다 학벌을 덜 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현업에서 어떠한 실력을 발휘할 수 있을지를 더 크게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언어적인 부분에서 뛰어나시니 당장 말은 알아 듣고 업무를 진행할 수 있을 것이며, 실무 영어도 능통하시니 업무 이해도도 뛰어날 것으로 사료됩니다. 그래서 저는 외국계 회사를 추천드립니다.

외국계 회사를 보면 생각보다 뛰어난 회사들이 많습니다. 국내 대기업 수준의 연봉을 주면서 복지는 더 좋고, 승진의 기회도 많습니다. 멘티님, 외국계 회사를 한 번 진지하게 고민해보십시오. 요즘 중국 자본이 한국에 많이 들어와서 중국 대기업이 한국 지사를 낸 경우도 많고, 해외 근무 가능한 외국계 회사도 많습니다.

어딜 선택하시든 멘티님에게 밝은 2018년이 되길 기원하겠습니다. 화이팅!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