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어떤 스펙을 더 쌓아야 할까요?
안녕하십니까!
소프트웨어공학전공 졸업자입니다.
제가 직무를 한 가지로 딱 정하지 못했지만
대기업/공기업 전산직 혹은 sw개발,운영 직무쪽으로 관심이 있습니다.
성적은 3.4
자격증은 정보처리기사 사무자동화산업기사 토익 790
한국사1급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직무와 관련없는 다수의 봉사활동과 대외활동 경험이 있습니다.
프로그래밍언어는 C언어, Java, C++을 사용할 줄 알지만 자신있게 잘 사용할 수 있다고는 못 하겠습니다...
또한 프로젝트경험은 수업때 과제로 한 게 전부입니다.
라즈베리파이와 아두이노를 이용하고
안드로이드어플도 만들어보고
비주얼 베이직으로 웹 시스템 등 여러 프로젝트를 한 적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수상한 경험도 공모전도 나간 경험은 전혀없 습니다.
현재 토익 성적이 미흡한 것 같고, 토익보다는 스피킹이 추세인 것 같아 토익스피킹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공 관련 스펙이 부족한 것 같은데 어떤걸 더 준비하면 될까요?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일단 전산직과 개발직, 운영직은 제각기 성격이 다른 직무입니다. 스펙도 중요하지만 먼저 멘티님이 어떤 직무를 원하고, 어떤 원하는 직무를 타겟팅하느냐에 따라 방향성이 달라집니다.
스펙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중 혹은 중하 정도의 스펙이라고 판단됩니다. 요즘 취업시장은 공모전이나 인턴과 같은 대외활동 경험을 가진 경쟁자들이 매우 많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어학성적이나 자격증 등등과 같은 스펙은 제 경험상 그다지 큰 비중의 스펙은 아닙니다.
또 그렇지만 스펙이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멘티님이 면접까지 가서 다른 경쟁자와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주시면 그것 자체가 다른 스펙이 됩니다. 그러니 일단 상반기 취업을 목표로 도전하시되, 어학성적도 좋지만 시간이 제한되었다면 공모전이나 인턴과 같은 대외활동에 참여하셔서 프로젝트 경험과 경력 사항을 조금이라도 쌓으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2018.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