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공기업,사기업,공무원,외국계 / 환경,영업........등등

Q. 어디에 취업해야 좋을까요?

안녕하세요.저는 올해로 3학년이되는 지방국립대 화학공학과 22살 여자입니다. 저는 학점이 3.22로 낮은 학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학점은 약하지만 영어실력에는 자신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직까지 어디에 취업할 지 감이 잘 오질 않습니다.저는 가고싶은 쪽이 환경,영어,일본어 이쪽에 흥미가 있어서 일본취업, 공기업(환경공단 등)외국계 회사에 취업하고 싶습니다.제 올해 계획과 내년 계획을 말씀드리자면 올해 1학기(전공,어학)-여름방학(실습&컴활1급실기)-2학기(어학&전공)-겨울방학(어학&컴활or전공자격증&해외봉사)창업아이템 경진대회 출전예정4학년때는 부트랙(환경공학과)-24학점 ,c+재수강해서 학점을 좀 올릴 것같아요.또,3학년과 4학년사이에 일본에 교환학생도 6개월에서 1년정도 다녀올 것 같아요.저의 장점을 잘 살릴 수 있고 제 적성과 맞는 기업이 어디가 있는 지 궁금합니다.(어학실력,남들앞에서 나서는 것 잘함,활달한 성격,전공)또,저의 계획에 피드백을 받고 싶습니다.감사합니다.

답변 8
질문자

감사합니다!


질문자

감사합니다!멘티은 외국계 어느 분야에서 일을 하셨나요?


휴면계정

전 It쪽과 자동차분야의 기계영업및 기획일을 했습니다.
전 국내 취업난이 힘들다고는 하지만 외국계 회사를 알아보는건 진자 현명한 판단 하셨다고 생각합니다.
국내가 안되면 국내보다 더 좋은 국외의 회사로 취업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질문자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방향을 잘 잡을 수 있을 것 같아요!감사합니다~


질문자

감사합니다!!


채택
휴면계정

안녕하세요. 이제 3학년이시면 슬슬 진로를 어느정도 정한 후 그에 맞는 트랙을 쌓을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현재 고민하시는 부분은 취업국가(국내/일본)와 직무분야 이신것 같은데요, 이 두가지를 우선 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선택에 조금 도움을 드리자면, 컴퓨터와 프로그래밍 쪽 공부를 많이 하신것 같은데, 일본에 IT쪽이라면 일자리 수요가 국내에 비해 많습니다. 언어보다 프로그래밍 실력이 더 요구되는 분야이니 외국인 핸디캡도 덜하구요. 다만 직장생활에 요구되는 일본어실력이 단순히 일어능력시험 1급 수준보다는 더 높으니, 일본쪽으로 알아보고 계시다면 지금부터 발빠르게 움직이고 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채택
휴면계정

안녕하세요.
계획을 자기자신의 장점과 앞으로의 취업에 맞게 잘 세우신거 같슺니다.
하나 더 보충하면 좋을것이 자신의 장점의 어학 실력을 향상 시키는것도 좋치만 외국계 어느 분야에서 일을 하도 싶으신지도 결정하는데 좋을듯 합니다.
저도 독일에 있는 회사에서 1년정도 근무하고 이직하였지만 외국계에 있는 회사가 모두 그런건 아니지만 실력과 성과 위주로 보여지는게 많아서 많이 힘들수도 있습니다.
자기 장점과 더불어 자신이 원하는 분야에서 즐길수 있는곳에 취업하길 빌게요.


채택
멘토55182
코주임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환경직무에 관심이 있으시다니 관련하여 글을 씁니다.
일단 현재 법적인 규제로 인하여 환경관리적으로 모든 회사들의 수요가 늘어나고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대기.환경.수질 등등
업체 규모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환경관련 직무가 선임이 필수이기 때문에 소요는 꾸준합니다.
외국계회사 관련해서도 어디 외국계던 국내에서 법적인 요건충족을 위해서 동일합니다.
경험상 외국계는 동일한 스펙이더라도 관련 외국어 우대자를 많이 뽑는 경우가 많으므로
가산점이 될듯 합니다. 종합적으로 환경관련직무가 현시점에서 괜찮은 직무라 생각하고 다만 관련자격증이 필수이므로 관심있으시다면 지금부터 자격증을 취득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