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공기업 / 사무

Q. 면접 질문 : 남을 위해 희생했던 경험은?

네, 저는 유통업체 근무 당시, 저의 시간을 포기하여 희생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사은품을 담당하는 대리님이 퇴사로 2000개의 사은품 준비를 주임님 혼자 진행해야했습니다. 하지만, 다들 담당 업무로 인해 도와줄 여력이 없었습니다. 저역시 담당 업무로 인해 시간이 충분치 않았지만, 주임님을 위해, 점심 시간과 퇴근 후 시간을 이용해 직접 사은품 소재 선정, 업체와 조율, 필요서류를 구비해 주임님이 바로 계약을 진행해도록 도왔습니다.

멘토님 면접 질문에 대해 답 생각해보았습니다. 부족한 부분 많이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공기업체험형 인턴
공기업 사무쪽으로 취업하고 싶은 데...관련 경험이 없습니다. 1) 제가 노리는 공기업이 A인데, 이번에 공지가 나온 B체험형 인턴(사무)에 지원하려고 하는데, 도움이 될까요? 최근에 공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된 터라, 전공 필기는 시작도 안 한 상태입니다.:) 2) 그리고 어떤 식으로 경력을 쌓으셨는지도 궁금해요.

Q. 공기업 사무직을 희망하는데 어느 대학이 더 좋을까요?
지금 생각하고 있는 대학이 충북대(중부발전, 서부발전 수자원공사, 철도공사, 조폐공사, 철도시설공단, 가스기술공사, 가스안전공사, 한국소비자원) 경상대(토지주택공사, 남동발전, 동서발전, 석유공사시설안전공단, 주택관리공단, 에너지공단, 근로복지공단)입니다. 1. 충북대랑 경상대중 충북대가 더 높지만 ncs와 학점을 같이 준비하는 입장에서 경상대가 좀 더 수월할것 같고 장학금받으면서 좀 더 편하게 대학다니고 싶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그래도 좀더 높은 충북대를 가는게 맞을까요? (공기업안에서도 학벌이 중요한가요? 취업하면 충북대나 경상대나 큰 의미가 있을까 싶어서...) 2. 위 언급된 공기업들 중에서 어디가 괜찮은가요?(급여, 업무강도, 복지등등) 3. 혹시 위 공기업 사무직 현직자분들 실제로 해당 대학에서 공기업에 지역인재로 채용되는 경우가 많은가요? 4. 지역할당제로 사무직으로 취업하는게 목표인데 조언부탁드립니다!!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