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공기업 / 전기직렬

Q. 공기업 학적사항이 얼마나 중요한가요? 다양한멘토님들의 의견듣고싶습니다.

군대가기전 군입대가 늦어져서 2학년1학기를 방황 복학후 재수강을하고 중간에 7급 전기직 공시준비를 하면서 1년휴학..동기들보다 2년이나 늦어지고 재학기간이 졸업하면 군대빼고 6년 10학기나 되네요.. 1년이 남은상태에요..
성적증명서를 보면 죽고싶단생각과 함께
후회만남는 대학생활이네요..도대체 무슨생각으로 살았는지 이제 정신차리고 일어서려 하지만 늦어버린거 아닌지라는 생각이 너무드네요.. 졸업하면 나이는 그나마 빠른년생이라 27살 학점은 3.4
자격증 토익등 부수적인 스펙은 문제없다만..
누가 보더라도 ㅋㅋ 불성실의 아이콘이 되버린 성적증명서 찢어버리고만 싶네요..공기업 가망있을까요? 다시 일어서도 될까요? 아니면 전기직 공무원, 군무원 7,9급 준비를 밀고 나가야할지..병행해야할지

공시는 눈에 보이는 정량적인 점수가 있다만 공기업은 면접에서 탈탈털려버리면 보완점을 찾기가 힘들기에 ㅠㅠ

답변 3
채택
매력신디
코상무 ∙ 채택률 76% ∙
학교
일치

부수적인 스펙에 문제가 없다면 일단 지원을 해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듯이 겁부터 먹지 마시고, 도전 정신을 발휘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기업은 서류통과만 하면 제로베이스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면접 또한 결국은 사람이 하는 일이기 때문에 모르는 질문을 받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본인에 생각이나 의견 또는 모르겠다고 하시면 됩니다. 괜히 어설프게 아는 척 하는 것보단 좋을지더 모르겠네요, 나이는 숫자에 불과합니다. 제가 있는 곳을 기준으로 30대 이신분들도 들어오십니다. 도전하세요, 돈 안듭니다.


채택
뽀로롱타요
코사장 ∙ 채택률 78%

오히려 공기업 지원하시는게 취뽀할 확률이 높다고 보여지네요. 사기업보다는 스펙을 적게 봅니다.
입사시험 잘 치시면 취뽀가능성이 있기에 공기업 도전해보시라고 권하고 싶네요


채택
a
asdffd
코이사 ∙ 채택률 80%

저도 지원자 님보다는 좀더 나은 상황이였지만 학점 3.6에 토익 785 토스 레벨5 였습니다. 여기에 전공, 알바 이외에 동아리, 대외활동, 해외경험 등등 전무 였습니다. 요즘엔 블라인드 채용이라 이런부분들도 최대한 안보려는 추세더라구요. 겁먹지 말고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다만 기술직 중에서 자격증에 가점을 요하는 기업이나 기관이 있습니다. 여기서 요구하는 내용들은 충족시켜놓는 것이 확률을 높이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