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공무원 / .

Q. 진로 고민

현재 4학년 컴퓨터공학과 대학생입니다. 제고민은 학과가 저랑 적성에 맞지않아 고민입니다 전과하고싶어도 성적이 안좋아서 할수도없습니다. 성적이 좋지않으면 취업하는데 문제가많은데 제가관심있는쪽은 경찰행정쪽이었는데 시간이 많이 지난것같아요ㅜㅜ 알바를 평일매일 다니면서 학교를 병행하여 더욱 힘들었던거같아요.
결론적으론 지금 제가 하고싶은말은
1) 이번에 4학년1학기로 복학을하게되는데 1학기를 마치고 휴학해서 경찰학원을 다녀서 공부하는게나을까요?
2) 아니면 지금휴학해서 하는게 나을까요 이말씀을 드리는이유가 1학기때 팀과제로 캡스톤디자인을 전공필수라 들어야하는데 제가 전공지식도없고 코딩도못하는 학생이라 조원들한테 피해만끼칠것같습니다
3)학점이 너무안좋아서 자세히 말하기도 부끄럽습니다. 학점이 안좋아도 블라인드채용이니뭐니해서 말이 많은데 솔직히 블라인드채용도 신뢰가 잘 안가구요. 현재 스펙이 없어서 다양한 스펙을 쌓을수있는 사이트나 모집공고같은거 알고계시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4
제이(Jay)
코이사 ∙ 채택률 81%

안녕하세요 멘티님, 공무원을 생각하신다면 우선 학원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경찰행정 학과가 아니라도 경찰공무원 준비하는 분들 아주 많습니다.


멘토53250
코대리 ∙ 채택률 70%

제생각엔 목표로 하는 공무원 시험일을 기준으로 객관적으로 합격가능성 전제하에 얼마나 시간이 필요한지를 냉정하게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나서 바로 휴학하시던지 아니면 학업과 병행하시던지 결정하시구요. 제 실패사례를 말씀드리면 학업과 병행하다 공무원시험 합격은 못했었구요. 그당시에는 맹목적으로 남들이 하니깐 준비했던것 같아요. 절박함이 사실 부족했었죠. 졸업이전에 꼭 합격하시길 기원 드리구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자신에 대한 냉정한 판단과 제한된 준비기간 동안의 집중이 합격 당락을 좌우할 것입니다.


멘토53750
코주임 ∙ 채택률 67%

경찰학원 합격률이 높았던 당시에도 대체적으로 2년 준비 하더라구요.
학원 또는 채용 뭐든지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현시점에서 도전하지 못하면 점차 도전의 기회가 줄어들기 마련이라..
블라인드 채용이든 공개채용이든 반드시 도전해보았으면 좋겠네요^^


감성이
코대리 ∙ 채택률 89%

요새 IT가 호황이라 조금만 노력하시면 잘 갈수있어요..저도 개발 싫어하는 사람이었고 그래서 차라리 외우고이해하는 네트워크 운영체제 이런거 팠어요
그쪽으로도 한번 생각해보세요
경찰쪽으로 가는것도 좋긴하겠지만 그만큼 부모님 지원 받으실수 있나요? 그렇다면 말리진 않을게요
그게 아니라면.. 인프라 한번 공부해보심을 추천드려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