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국립공원공단 / 레인저

Q. 대외수상, 자소서, 경험기술서

안녕하세요 인문계 고졸 예정자 입니다.
인문계를 다녀서 고졸 취업하기에는 조금 부족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도 성적은 나름 상위권을 유지했고, 자격증은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한국사검정능력시험 2급, kbs한국어능력4+급을 취득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대외수상 경력은 없고, ncs코드를 받은 교육과정을 이수하지도 않았습니다.
이번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1차에서 떨어지고 다음 공채까지 더 많은 스펙을 쌓으려고 계획 중인데요

경험기술서에 이력서를 기반으로 직무관련 경험을 쓰라고 되어있는데, 어떤 경험을 요구하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국공원에 맞는 자격증인 응급처치법강사를 취득할 생각이고, 제 실력이 된다면 정보처리사도 취득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대외수상이 공백이면 많은 감점 요인이 되나요??
저번에 이력서 쓸 때, 대외수상도 성적, 선행 분류의 수상만 기입하라고 되어있던데 그 외 분류는 기입하면 안되는 건가요?

답변 1
채택
줄무늼
코부장 ∙ 채택률 83%

일반적으로 공사공단의 경우 공적인 목적을 가지고 설립되었고 그런한 일을 하고있습니다 그래서 봉사활동을 많이하고 그 부준을 자소서 많이 씁니다. 여러봉사활동을 하면 본인의 역할에 따라서 배우거니 느끼는게 달라지는데요 여기서 배운점을 자소서에 분야별로 넣으면 좋은 자료가 됩니다.국립공원관리공단의 경우 행정사무직 외에 순찰이나 감시 등 업무가 많은 것으로 알고있는데요 이와 관련된 봉사활동으로는 마을 방범순찰, 애완동물 보호소 등이나 큰 도시의 대중교튱 모니터단 같은게 있는데요 실제 활동하시면 비슷한 점을 발견할 수있을거같습니다.이런활동 수시로 하시면서 가점되는 자격증 틈틈히 챙기시구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