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금호석유화학 / 설비관리

Q. 석유/화학/에너지 에 관심이 있는 기계과 학생 입니다.

안녕하세요. 지방 사립 기계과에 재학 중인 25살 학생입니다. 저는 기계공학을 전공하면서 석유/화학/에너지 쪽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목표가 석유/화학/에너지 회사의 기계엔지니어 되는 것이 꿈입니다.
현재 스펙은 토익 720/학점 3.62/에너지관리기사/위험물 산업기사/한국사 1급/S-oil 예방정비과 현장실습 이렇게가 끝입니다.
보통 석유/화학/에너지 회사의 기계 엔지니어로 들어가면 고정기계와 회전기계를 관리하는 설비 엔지니어가 된다고 들었습니다. 영어 점수가 낮고 첫 취준이다 보니 자소서를 잘 쓰지 못해 현재 서류는 전패했습니다. 현재 생각하고 있는 것은 부산대 에너지센터에서 교육하는 회전 기계 관련 이론교육 및 에너지 절감 방안 강의 수강과 토익 800 이상/토스 6/일본어를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훌륭한 멘토님들 앞으로 어떻게 이쪽 분야일을 준비해 나가면 될까요? 지금 제가 잘하고 있는 게 맞나요?/+)냉동공조 기사도 취득하면 도움이 될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