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기아 / 생산관리
Q. 기아자동차 소재/생산 공정관리
안녕하십니까 이번에 기아자동차 화성공장 소재/생산 공정관리 업무를 지원하려고 하는데 이 직무는 어떤 업무를 수행하고 자소서를 쓸데 어떤 점을 어필하면 좋을까요?? 감사합니다.
2020.01.07
답변 4
- 삼삼성전자 멘토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87%
채택된 답변
공정의 납기 관리 업무를 수행하시게 됩니다. 따라서, 꼼꼼함이나 협업능력을 자기소개서에서 어필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 취취업지원군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0%
채택된 답변
소재 / 생산 공정관리 직무는 제품을 생산하는 소재에 대한 관리나 생산 납기에 대한 관리를 하는 직무 입니다. 보통 제조업에서는 소재 관리 같은 경우 제조에서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납기를 챙겨야 하므로 제품이 진행되는 스케쥴을 꼼꼼하게 챙길 수 있어야 하므로 꼼꼼한 성격이나 타 부서와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므로 친화력 등이 좋겠네요.
- 삼삼성전기삼성전기코전무 ∙ 채택률 73%
채택된 답변
생산관리 직무 자체는 생산하는 제품을 납기에 맞게 알맞은 수량을 납품할 수 있도록 일정을 조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때 제조부서나 기술부서와의 협력을 통해 목표를 달성하므로 소통능력과 상대방을 설득할 수 있는 협상 능력 등을 어필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하하늘다리22Aggreko global코이사 ∙ 채택률 93%
채택된 답변
기아 화성 공정!?생산관리는 일반적으로 파트마다 하는일이 너무 달라 한부분만 말씀드리자면 매달마다 달성해야하는 차량에대한 달성률을 체크하는 역활을 합니다. 그리고 매번 납기를 맞추기 위한 수출용 차량 패키징을 수급하는 역활또한 구매가 아닌 생산관리에서 맡고있습니다. 이직무는 오랜기간 데드라인을 두고 난관을 헤쳐나가는 역활의 사람이 좋은 역활을 합니다. 천천히 자소서를 준비해보세요.
함께 읽은 질문
Q. 기아 산학인턴 경험
4년제를 졸업한 상황에서 이번 하반기 기아 산학인턴을 지원을 하고 면접까지 보고 왔는데 붙을 것 같습니다. 산학인턴을 지원한 이유가 나중에 일했던 해당 공장에 생산관리 직무로 지원을 할 때 생산관리는 현장경험이 중요하다고 들어서 현장경험과 주간 2교대라는 시스템을 느끼고 온 지원자라는 메리트가 있을 것 같아서 지원을 하게 됐습니다 6개월 동안 산학인턴 생산직 일을 하면서 영어, 품경기 실기, CPIM을 순차적으로 준비하고 이번 하반기나 내년 상반기에 해당 공장 생산관리로 지원할 생각인데 좋은 계획인지 잘 모르겠어서 여쭤보고 싶습니다.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