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기아AutoLand광명 / 생산기술
Q. 2024 하반기 기아 생산기술 제조솔루션 자동화제어 직무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자동화 설비 고도화 및 빅데이터/AI 응용 기술 개발 통한 스마트팩토리 구축 빅데이터/AI/비전 활용 기술 개발 및 적용을 통한 자동화 설비 고도화 생산 공장 스마트팩토리 시스템 구축 및 확대 적용 -국내외 공장 생산성/가동률/수익성/품질개선 가동률 저해요인 검토/분석/개선 및 생산성, 수익성 개선 신차 개발 단계별 부품 품질 육성 및 확보 -설비 예방 진단을 위한 데이터 분석, 제어 기술 표준화/신기술 개발 생산 설비 자동화 기기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설비 예방진단(진동/전류/각종 센서 모니터링)운영 산업용 네트워크, 세이프티, 시큐리티 등 제어 기술 표준화 제어 신기술 개발 적용(산학, 타 분야 기술 적용 등) 1) 위 직무 상세 내용 중 자동화제어 직무의 경우 주로 어떤 내용을 수행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2) 또한 PLC 관련 경험이 없는 경우 자동화제어 업무에서 어떤 역량, 내용을 어필하면 좋을까요? ex) 빅데이터 분석 경험, ~~시 품질 개선 경험
2024.10.24
답변 2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다른분을 채택하셨지만 실제 면접을 위해 직무를 어떤게 하는지 이해를 돕기위해 최대한 풀어적습니다. 현장에 있는 공장의 설비들은 각종 계측기가 붙어 있고 그센서류들은 0,1/4~20mA로 신호를 PLC로 주고 신호가 하드웨어적인 신호도 있지만 전부다 케이블로 현장과 PLC간에 구성을 할수 없으니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LAN처럼 통신을 구성해서현장 설비의 문제점을 실시간으로 데이터 수집을 PLC HMI할수 있습니다. 취합된 데이터로 설비의 가동률이나 얼마만큼의 생산성이 나오는지 주로 발생되는 문제는 어느부분인지 그런곳을 개선을 할수 있게 분석하고 사전에 원인제거를해주는게 스마츠 팩토리의 주요 일이라 보시면 됩니다. 관련경험이 없으면 수업중 들었던 자동제어의 과목으로 PID제어의 설명을 하거나 기계적인 프로세스의 이해 경험을 어필하실수 있습니다.
댓글 1
zzxczczxc작성자2024.10.26
상세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 MMemory Department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83%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기아의 생산기술 제조솔루션 자동화제어 직무에 관심을 가지신 것 같아 정말 반갑습니다~! 자동화제어 직무에서는 주로 자동화 설비의 효율성을 높이고,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집중합니다. 예를 들어, 생산 라인의 자동화를 위한 제어 시스템을 설계하고, 센서 데이터를 수집하여 생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진단하고 해결하는 작업을 하게 됩니다. 빅데이터와 AI 기술을 활용하여 가동률과 생산성을 높이는 것도 중요한 업무 중 하나예요. 또한, 신기술 개발과 표준화 작업도 포함되어 있어 다양한 기술적 도전을 해결하는 기회가 많답니다! PLC 관련 경험이 없더라도 다양한 역량을 어필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빅데이터 분석 경험을 통해 생산 공정에서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했는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좋겠어요. 품질 개선 경험도 중요한 포인트로, 어떤 프로젝트에서 어떤 방식으로 품질을 향상시켰는지를 이야기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다른 자동화 시스템이나 기계 관련 프로젝트에 참여한 경험이 있다면, 이를 통해 자신의 문제 해결 능력이나 협업 능력을 강조할 수 있겠죠~! 기술적인 역량뿐만 아니라, 문제 해결 능력과 데이터 분석에 대한 이해도 중요하니 이를 잘 어필해보세요! 마지막으로, 지원하는 과정에서 많은 준비와 노력이 필요할 텐데, 모든 일이 잘 풀리길 응원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려요~ 응원합니다~!
댓글 1
zzxczczxc작성자2024.10.25
답변 감사드립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기아자동차 인턴
안녕하십니까 기아자동차 인턴 자소서 작성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생산기술 관련 직무에 지원을 할 예정인데 현재 기아자동차가 생산기술 부문에서 주력으로 밀고있는 사업, 기획하고 있는 사업, 제일 중요시하는 부분등이 뭐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포부관련 작성할 때 나의 이러한 역량이 현재 기아자동차가 주력으로 하는~사업에 이런 부분에 잘 맞을 거 같고 이바지하겠다 이런식으로 쓰려하는데, 최대한 자세하게 여러 사업 설명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