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고민 · 네이버 / HR컨설팅

Q. HR 신입의 이직준비 고민

안녕하세요 현재 저는 중견기업 그룹사에서 채용·교육·총무 담당자로 재직중입니다.

이직을 위한 개인 역량강화를 위해 ERP 정보관리사 1급, HRM 전문가, 사회보험 전문가, OPIC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준비중입니다.

추가로 재경관리사를 취득을 할까 고민중인데 직무에 Fit한 자격증은 아니지만 나중에 관리자가 됐을 때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이 있습니다.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7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인공지능 로봇이 답변을 작성하고 있어요
답변이 도착하면, 알림을 통해 알려드릴게요!

초콜릿두목
코이사 ∙ 채택률 67%

안녕하세요. 멘티님

저는 미래를 위해서 현재 유효기간이 없기 떄문에 재경관리사를 취득하는 것이 좋다고 보여집니다.
저도 그런 성격으로 유효기간이 없는 자격증을 수시로 취득하기 때문에 저는 추천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하기" 눌러주시면 감사드립니다.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4%

인사쪽으로 커리어를 쌓는데 있어서 솔직히 재경관리사는 크게 도움되진 않습니다.
차라리 4대보험관리사나 경영지도사도 괜찮습니다. 공인노무사가 가장 확실한 스펙이긴하지만 난이도가 헬이니 위에 언급드린 자격증을 추천드립니다.


하나린0417
코과장 ∙ 채택률 94%

안녕하세요
HR 자체를 봤을대는 재경관리사는 도움이 안됩니다
다만 사람일은 모른다고.. 추후 보직변경 및 임원까지 대비한다면 취득해도 좋습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저는 HR이시라면 굳이 필요한 부분은 아니라 생각을 합니다. 당사의 HR담당자를 보아도 재경관리사를 취득하신 분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메가리카노
코차장 ∙ 채택률 100%

안녕하세여 멘티님
개인적으로 노무사 준비 추천 드리며 지금처럼 잘 준비 하셔서 꼭 좋은 결과로 보답받으시면 좋겠습니다.


에찰디만자
코주임 ∙ 채택률 88%

커리어를 HR로 계속 쌓으시려면, 우선 재경관리사보다는 다른 것을 추천드립니다. 재경관리사는 회계나 재무직무가 취득하는 것으로, HR과는 관련이 없다고 보입니다.

채용 교육 총무 쪽을 담당하신다고 하셨는데, HRM을 하고 싶은지, HRD를 하고 싶은지를 결정해서 준비하시는 건 어떨까요?
HRM을 생각하신다면, 노무사 자격증이 가장 우대합니다.
HRD는 큰 자격증은 없지만, 교육 기획 경험이나 조직문화 개선 경험을 쌓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