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다린 / 품질관리

Q. 이력서 제목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이력서 제목은 무엇을 강조하며 써야 인사담당자분들 눈에 확 띄게 되는 이력서가 될까요?

답변 3
멘토의신
코부장 ∙ 채택률 89% ∙
직무
일치

안녕하세요!
한번에 이목을 끄는 제목 선정을 하고 싶으시군요. 제 생각에는 요즘 회사들의 육성 방식도 그렇고 트렌드라할 수 있듯이 개개인의 강점/장점을 더욱 잘하게 육성하고 그부분에서 성과를 창출하는 방식을 많이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멘티님 스스로 본인의 장점 특히 남들과 비교하여 진짜 강점을 적어서 나열하여보면 그곳에서 제목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예를들어 현업에서 근무하는 선배직원보다도 더 뛰어난부분들을 표현하면 좋은 자소서가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ㄴ ㅣ ㄱ 네임
코부장 ∙ 채택률 82%

안녕하세요.

이력서 제목은 다들 "다린_품질관리_이름" 요렇게 적지 않나요?

본문에 내용을 말씀하시는 거라면...
본인의 역량을 잘 어필할 수 있게 본문을 적을 때 말머리를 잘 활용하셔서 검토하는 사람들에게 강조를 하셔야 하고요.
강점을 기술할 때는 본인의 강점을 전부 나열하기 보다는 한 문단에 하나씩 작성하시고 그에 대한 근거를 제시하셔야 합니다.

"무결점 품질관리"
저는 어려서 부터 꼼꼼한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블라블라~~~ 이런한 제 역량을 바탕으로 무결점 품질관리에 이바지 하겠습니다.

"화학물질 전문가"
저는 학부 전공 수업을 통해 블라블라~~~

이런식으로 눈에 잘띄게 적어주세요.
검토하는 사람들도 최대한 성실히 검토하려고 노력하지만 50명, 100명 넘어가게 되면 집중력이 떨어지고 방금 읽고도 까먹게 됩니다.

본인이 말하고자 하는 내용을 글머리를 적절히 활용하여 강조해주세요.
물론 글머리와 관련없는 근거로 본문을 기술한다면 안하니만 못하게 되니 근거를 잘 뒷받침하셔야 합니다.


취업신신
코사장 ∙ 채택률 83%

안녕하세요 멘티님.
핵심만 적겠습니다. 글의 주제가 나타나야되며 인사담당자를 Hook할 수 있는 재미있는 멘트 혹은 신선한 멘트가 제일 좋습니다.
합격을 빕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