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대기업/중견기업 / 영업마케팅

Q. 첫 시즌 사기업 전탈인데, 무엇을 보강하는 것이 좋을까요??

먼저 스펙부터 말씀드리면, 국숭세단 비상경 문과 여자구요, 졸예 상태입니다 학점 3.5이상 4.0이하, 토익 955 오픽IH, 컴활1급, 한국사, 통계자격증2개, 교환학생, 어학연수, 해외봉사, 교내동아리 임원, 공모전1회수상 경험 등이 있습니다. 인턴이 없어서 그런것 같은데.. 지금 공기업 체험형 인턴중에 있구요..근데 하는 게 없어서 자소서에 쓸말이 없을 것 같긴 해요..

지금까지 20여개 정도 썼는데 전부 서탈했어요..물론 많이 쓴건 아니지만 1개라도 붙지 않았다는게 심적으로 힘드네요..

사기업 인턴을 해보고 싶은데,, 요즘은 인턴구하기도 너무 힘드네요..
인턴은 계속해서 지원하고 있으니까 제외하고, 그 외에 보강할 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요??

답변 3
채택
프탈
코전무 ∙ 채택률 86%

토익 및 학점은 나쁘지 않는데 서탈한다는 건 자소서 문제 입니다. 자소서 쓰는 스킬이 필요할 것 같아요. 방학동안 자소서 스터디를 들어보세요. 벤치 마킹도 하고, 본인의 글쓰기 스킬도 키우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년 상반기에 다시 도전해보는겁니다. 인턴도 요즘엔 스펙이라 워낙에 경쟁이 빡세더군요. 그래서 잘 안되는 걸겁니다. 절대 지치지말고 정신력 무장도 조금 하시고 해서 내년을 기쁜 마음으로 기다리시죠^^


채택
휴면계정

스페은 충분하시구요 멘티님만의 취업 전략을 세워보세요
저는 스펙이 멘티님에 비해 후달려서 세운 전략이 자소서와 면접이였어요

1. 최소 20명에게 첨삭받은 완성된 자소서를 만든다
2. 최소 4개월의 면접 스터디를 해 2주1회 모의면접 주1회 시사토론 면접을 본다
3. 지원가능한 모든기업에 지원한다

그결과 107곳 지원 9곳 서합 5곳 최면 2곳합격했어요

자소서와 면접전략이 통했죠^^
멘티님도 전략을 한번 세워보세요^^
화이팅!!


채택
선한영향력7
코부장 ∙ 채택률 67%

안녕하세요. 후배님 전체적은 스펙은 이정도면 충분합니다.
다만 직무매칭성을 높이는 부분이 필요한데 이러한 부분은 시중의 직무관련 온라인 강의나 직무관련 독서 5권 이상을 통해 본인의 경험을 직무관점에서 재정의하고 매칭시켜야 합니다.
건승하셔서 꼭 후배로 뵙길 고대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