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대기업 / 경영지원, 영업관리

Q. 토익850, 오픽AL

영어 어학연수 10개월 + 미국 대기업 인턴 2달 이렇게 총 1년 동안 미국에서 지냈는데요. 토익 850, 오픽 AL 입니다.
서류에 오픽만 넣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둘 다 넣어도 될까요? 혹여나 면접관분들이 토익 점수가 너무 낮다고 하실까봐 걱정 됩니다ㅠㅠ 더군다나 문과 여자라 토익 점수에 대한 압박이 있는데 토익은 정말 못하겠어서요ㅠ 오픽만 적어도 서류통과나 면접 때 불이익이 없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3
채택
휴면계정

안녕하세요 멘티님 일개 영업직이 이런 글을 써도되나, 궁금합니다. 다른 회사까지는 모르겠으나, 순수히 저희 회사 기준입니다. 경영지원이든 영업관리든 본질은 영어가 아닙니다. 영어를 자주쓰는 대기업은.. 외국계 기업을 제외하고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1) 영업관리
영어성적이 영업관리를 하는데 정말 필요할까요? 내가 일하고 싶어하는 회사에서 아르바이트든 인턴이든 실제 업무를 경험해보는 것이 토익 점수 몇십점 더 올리는 것 보다 훨씬 면접에서 어필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바꾸어 말하면, 회사의 지원 자격 요건에 토익이 없다면 (대부분의 대기업은 오픽만 내도 무관합니다.) 내시지 않아도 무관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외국계 대기업으로 지원하실때는 내셔야 겠지만요. 낮은 토익 성적은 마이너스가 될수 있을 듯합니다. 말하는 것만 되며, 듣는 것이나 메일 업무 전달시에 에로가 있을 수 있다고 판단할 여지가 있기 때문이죠.

2) 경영지원
경영지원인(재무, 회계, 전략팀) 곳에서 일하고 있는 친구들을 보니 대부분은 인적성 검사를 매우 잘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문은 좁고 거를 수 있는 것이 인적성이니까요. 그리고 관련하여 마찬가지로 다른 기업의 인턴 경험이 더 필요하다고 보여집니다. 미국에서 하신 경험이 동일 선상이라면 금상첨화구요.

동문서답형 답변이라 혼란만 드릴지 모르겠으나, 영어 성적이 몇점인지와 업무와 연결이 될일이 없으니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채택
알토
코차장 ∙ 채택률 65%

안녕하세뇨 멘티님 ㅎㅎ
멘티님의 질문에 대한 제대답은 둘다 넣는다 입니다.
다만 거짓말을 잘하시면 오픽만 넣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면접시에 질문이들어올텐데 오픽만 있다면 왜토익은 점수가없냐고 물어볼텐데 그에대한 답변을 준비하시면 댈것이고 둘다 적을경우 토익점수가 왜 낮냐고 물어볼순있지만 크게 합불에 영향은 없을것으로 보여집니다 멘티님의 어학연수와 인턴경험 과오픽점수가 높기때문에 그렇습니다 실제 업무에 사용되는것도 토익보단 오픽과 더 관련이 있기때문이죠
힘내세요 화이팅!


채택
ㄴ ㅣ ㄱ 네임
코부장 ∙ 채택률 82%

보통 서류 전형시 토익만 인정하는 기업이 있어서 최소어학 성적 기준이 토익만 명시된 기업은 꼭 적으셔야 할것 같고요. 오픽은 최고점이니 무조건 적으시면 되고요. 어학연수에 인턴 경험이면 어학은 이미 검증된 걸로 보입니다. 불이익을 걱정하기 보다는 그런 경험을 면접때 어떻게 잘 어필할까를 고민해보세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