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토익850, 오픽AL
영어 어학연수 10개월 + 미국 대기업 인턴 2달 이렇게 총 1년 동안 미국에서 지냈는데요. 토익 850, 오픽 AL 입니다.
서류에 오픽만 넣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둘 다 넣어도 될까요? 혹여나 면접관분들이 토익 점수가 너무 낮다고 하실까봐 걱정 됩니다ㅠㅠ 더군다나 문과 여자라 토익 점수에 대한 압박이 있는데 토익은 정말 못하겠어서요ㅠ 오픽만 적어도 서류통과나 면접 때 불이익이 없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영업관리
영어성적이 영업관리를 하는데 정말 필요할까요? 내가 일하고 싶어하는 회사에서 아르바이트든 인턴이든 실제 업무를 경험해보는 것이 토익 점수 몇십점 더 올리는 것 보다 훨씬 면접에서 어필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바꾸어 말하면, 회사의 지원 자격 요건에 토익이 없다면 (대부분의 대기업은 오픽만 내도 무관합니다.) 내시지 않아도 무관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외국계 대기업으로 지원하실때는 내셔야 겠지만요. 낮은 토익 성적은 마이너스가 될수 있을 듯합니다. 말하는 것만 되며, 듣는 것이나 메일 업무 전달시에 에로가 있을 수 있다고 판단할 여지가 있기 때문이죠.
2) 경영지원
경영지원인(재무, 회계, 전략팀) 곳에서 일하고 있는 친구들을 보니 대부분은 인적성 검사를 매우 잘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문은 좁고 거를 수 있는 것이 인적성이니까요. 그리고 관련하여 마찬가지로 다른 기업의 인턴 경험이 더 필요하다고 보여집니다. 미국에서 하신 경험이 동일 선상이라면 금상첨화구요.
동문서답형 답변이라 혼란만 드릴지 모르겠으나, 영어 성적이 몇점인지와 업무와 연결이 될일이 없으니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2018.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