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최종면접만 자꾸 떨어집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하반기 첫도전인 23살 여자입니다..
서류는 30곳 정도밖에 내지 않았지만 서합 6군데라는 나름 첫도전의 영광을 쥐었습니다. 스펙이 좋은편은 아니나, 자소서에 나름 강점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에 면접은 4군데를 보았고 인적성 한군데와 면접 한군데는 가지않았습니다... 면접 간 곳은 대기업 영업직 2군데 중견 인사 2군데였습니다. 모두 다 실무면접에서는 비교적 젊으신 현직자분들과 정말 내 스스로도 면접 끝나고 이건 합격이라고 확신할 정도로 화기애애하게 면접보았고 1차 모두 합격했습니다..
문제는.. 임원면접에서만 모두 떨어졌습니다.. 이유를 도무지 모르겠는데 제 스스로도 최종 보고나서 이건 떨어졌다고 예상했는데 역시나더군요 ㅠㅠ 나이 지긋한 임원분들이 보기에는 너무 어려서인지.. 아니면 별로 안좋아하는 인상인지.. 말 잘한다는 말도 많이듣고 웃음도 많아 인상도 좋은 편이라 생각하는데 문제가 뭐죠.. 말 더듬던 남자분들은 다 붙으셨다는게 절 더 괴롭게하네요..
임원면접은 솔직히 제 생각에 임원분들의 취향이기 때문에 답이 없습니다.
기준도 주관적이구요. 저 같은 경우도 임원면접에서 떨어진 기업도 있고 붙은 기업도 있는데
보통 1~2분 정도 간단하게 인사만 하고 질문도 한두가지만 딱 하고 나오는데
이걸로 어떻게 사람을 판별하는가... 라는 의문이 저도 들더라구요.
이런 면접에서도 떨어지는 사람이 있고 붙는 사람이 있는데
솔직히 임원면접 탈락은 운이 반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나름의 기준을 가지고 사람을 딱딱 평가하겠지만 그것만으로는 사람을 판별하는데 무리가 있죠.
그래도 서합률이 좋으시고, 최종면접까지 갔다는것은
실무진들은 이사람과 같이 일해도 괜찮다 라고 생각하는 것이거든요.
따라서 스펙이나 이런 면에서는 합격하신거니까
계속 도전하시면 분명 좋은 소식 있을거에요.
멘탈 관리 잘 하시고 계속 도전해보세요!
취뽀 화이팅입니다!
2017.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