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대상 / 건강식품영업

Q. 건강식품 영업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건강식품 영업이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제약영업과 비슷하다고 보면 되나요? 거래처가 어디인지, 근무강도는 어느 정도인지 등등 궁금합니다..!!

답변 3
선한영향력7
코부장 ∙ 채택률 67%

안녕하세여. 후배님
보통 식품쪽 영업은 제약과 비슷한 점이 많고요. 기본적인 영업관리 이에에도 프로모션 등에 직접 참여하여 기획의 효과를 지원하는 역할을 합니다. 건승하셔서 꼭 합격하세요.


채택
멘토43768
코차장 ∙ 채택률 89% ∙
직무
일치

기본적으로 식품 영업 회사는 CVS(편의점), 하이퍼마켓(롯데슈퍼), 대형마트(이마트) 등으로 부서가 나뉘어져 있습니다. 정확하게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비타민 등의 건강식품이라 하면 약국을 대상으로 하는 영업 부서가 추가로 있을 수도 있겠네요.
식품영업의 경우, 유통업체를 대상으로 영업을 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을의 위치에서 영업을 하게 됩니다. 절대로 만만한 영업이라고 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본인이 영업 사원으로서 얼마나 거래처와의 관계를 잘 다져놓느냐에 따라 업무강도 등이 달라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참고 되시길 바랍니다.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채택
J
JJay
코차장 ∙ 채택률 68%

안녕하세요 멘티님,

건강기능식품은 일단 제약보다는 식품영업에 더 가깝게 보시는게 나을것 같습니다.
약국영업 비중보다는 일반 소비자들의 접근성이 좋은 대형유통사(이마트,롯데,홈플 등)와 드럭스토어(왓슨, 올리브영, 롭스)쪽으로 많이 영업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특히 제품의 특성에 따라서도 영어처가 확연히 달라지기 때문에 구체적으로 어떤 류의 건강기능식품을 하느냐에 따라서도 각각의 거래처가 완전한 약국으로도 배정받을 수 있습니다.

건기식의 경우 아무래도 일단은 브랜드력이 있다면 근무강도는 그렇게 높지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는 거래처 관리 위주로 진행 되기 때문에 큰 걱정은 하지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영업의 특성상 진열이나 품평회 등의 업무로 늦은 오후(영업점 문 닫고 진열) 혹은 주말 근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