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대우건설 / 사업기획

Q. 대우건설 선배님들 사업 직무 면접에 관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대우건설 면접을 앞두고 있는 사업 직무 경제학과 학생입니다.
안녕하세요.
직무면접에 관해서 고민 사항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현재 대우건설 사업직무 안에는 국내사업 / 도시정비 / 마케팅/ 해외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중, 도시 정비, 또는 국내 사업을 선호 직무로 면접에서 어필하려고 합니다.
다만, 경제학도로서 국내사업의 수주,분양 준공, 등의 관련 경험이나 직무지식이 전무합니다.
도시 정비 측면에서도 주거환경 개선 사업, 주택 재개발 사업등에 대한 경험이나 전문 지식이 없습니다.

경제학과는 크게 연관 짓기 어려운 직무에 대해서.. 어떤식으로 답변을 해나가야 할지 고민입니다.
위 직무에 대한 태도, 예를 들어 분석력, 꼼꼼함 등을 어필해야 할까요?

막막합니다.. 답변 미리 감사합니다 선배님들!

답변 2
채택
백이당*
코사장 ∙ 채택률 85%

안녕하세요 멘티님,

국내외수주 PM은 말그대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가장 많이 신경 써야 하는 요소 중 하나는 예산입니다. 예산을 초과하게 된다면 회사에 손실을 가져오기 때문에 목표예산 내 종결을 항상 염두에 두고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완성된 사업직무는 설계대로 일정 수준의 성능이 나와야 하기 때문에 보유하고 있는 Resource들과 각 분야 전문가들을 적절히 배분하는 필요합니다.
하지만 프로젝트는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그렇기에 프로젝트는 끊임없는 문제와 문제 해결의 과정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프로젝트의 리더이자 책임자인 Project Manager는 마치 소방수와 같고 적재적소에 상황판단이 필요합니다.


채택
할수있어.
코부장 ∙ 채택률 65%

완성된 사업직무에 대해서 굉장히 큰 REFERENCE 대비로 진행하며 적절히 WORK 배분 해야합니다.
적재적소 상황판단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