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대우건설 / 플랜트

Q. 대우건설 vs 한국타이어 vs gm

대우건설- 플랜트 기계
한국타이어- 대전연구소 설계
gm- 외장설계
or 대학원진학으로 좀더좋은 환경에서 더 나은 직무를 노려보는게 어떨까 아니면 중고신입으로 경력을 쌓을까 하는데 고민이 됩니다.. 선배님들은 첫직장으로 어디를 가실거같으신지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어떤쪽으로 가는게 제일 나을까요.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각각의 기업별로 업무 내용이나 업무환경, 보상 등을 고려하여 어느 쪽이 더 나은지 비교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관심 분야와 목표를 먼저 결정하고 각각의 기업에 대해 상세한 정보를 수집하여 비교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동기들이 가고 싶은 기업을 물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플랜트 기계가 현장이라면 제외하고 한국타이어나 GM중에서 집가까운곳으로 갈듯합니다. 현장 가면 워라벨 없고 주말도 계속 출근합니다.


고즐
코사장 ∙ 채택률 85%

저라면 지역을 고려할 것 같고, 그다음은 연봉입니다. GM, 한타, 대우건설 모두 보통이상 나쁘지 않은 회사들입니다. 갑의 위치는 완성차인 GM 일 수 있지만 우리나라에서의 위상이나 뽑아내는 차량 종류는 작은 편이죠(창원이 좋아 보이지만, 매일 집회합니다 ㅠㅠ), 대우건설은 호반에 인수되면서 조금 전라도 기업이 되었다고 봐야할까요? 물론 시공능력이나 위상은 나쁘지 않습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GM이 제일 나은 선택지라 생각이 되며, 그다음이 대우건설과 한국타이어 순입니다. 한국타이어 보다는 대우건설이 조금 더 탄탄한 기업이라 알고있어 다음과 같이 말씀드렸습니다.


채택
샘박
코차장 ∙ 채택률 77%

안녕하세요 멘티님.
셋 다 합격하신 상태이신가요? 우선 객관적으로 말씀드리면
한국타이어, GM은 자동차쪽 분야이고 대우건설은 플랜트쪽 분야로서 산업이 다릅니다.

산업의 앞으로 유망성 관점으로 보면 자동차 쪽이 나을 것이라 생각되고 이에
저는 한국타이어>대우건설>=GM 순서로 추천드립니다.

GM 은 외국계회사로 아무래도 자유분방한 것이 회사 문화일 것이라 생각되지만 다만, 현재 GM의 업계 상황이 그렇게 좋지 않은걸로 알 고 있어서 마지막으로 추천드렸고요. (다만 개인의 능력이 출중하면 GM이 나을것같습니다. 외국계는 개인의 능력이 좋으면 높이사므로)

한타 대전연구소 설계는 의외로 괜찮게 알고있고, 그렇게 근무하시다가 현대자동차로 이직하셔도되고요.
대우건설은 딱 중간이라 중간으로 추천드렸습니다.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관점이고요.

대학원진학은 더 좋은 직장을 가기위한 루트가 아니라, 내가 정말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 가셔야나중에 후회가 없습니다.

도움이 됐다면 채택부탁드리고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댓글 0
홍봉
2023.06.12
안녕하세요 제가 고려하고 있는 부분은 아무래도 연봉 차이가 좀 쎄게 나서 고민입니다..

물론 근무지나 워라밸 생각하면 gm과 한국타이어 가장 좋은선택지인 것 같은데


다만 대우건설이 타기업보다 계약연봉만 1000만원 정도 높기도 하고 해외에 갔다오면 어린나이에 목돈을 모을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그만큼 저년차부터 일을 배울 수 있다고하고.. 해외2년파견후 제조업계의 중고신입으로의 이직이 다른 두 회사보다 크게 어렵지 않다면 건설사를 선택하지 않을까 싶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NO ID
코대리 ∙ 채택률 64%

한국타이어 쪽이 아무래도 가장 낫지 않을까 싶네요? 다른 기업은 잘 모릅니다만, 제가 타이어 부문 관련 생산 업무를 하고 있다보니 그 쪽이 괜찮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연구소라 나중에 연구직으로 가게 된다면 좀 더 메리트가 있을 것 같구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