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도쿄일렉트론코리아 / 모든 직무

Q. 도쿄일렉트론코리아(TEL) 직무에 관하여 질문드립니다.

하반기 채용에 도전하려는 취린이입니다.
올해 상반기 채용 공고를 읽어봤는데 Field Engineer와 Repair 직무의 정확한 차이를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이해한 내용으로는,
1. 제조(발안)팀이 장비를 조립하고 출하전 Test 진행
2. Set up Engineer 팀이 고객사 방문하여, 장비 설치
3. Field Engineer 팀이 고객사 방문하여, 유지 보수
인데, 여기서 Repair 팀이 등장해서 혼란스럽습니다.

후공정 장비사 인턴 때, 장비 수리팀과 번인 보드 수리팀이 있었는데 그런식으로 이해해야 하는지?
아니면 Field Engineer가 Set up부터 고객 대응까지 총괄하는지?
아니면 Repair 팀은 고객사 방문을 안하고 부품을 받아와서 수리를 하는 팀인지?

어느쪽으로 이해해야 하는지 질문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Etch process engineer가 하는 일이 궁금합니다.
1. etch process engineer는 etch process를 진행한 후 평가 결과를 공유 및 계획 수립하는 것이 주된 일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process window를 설정하기도 하는데, 이 process window는 대표적으로 어떤 게 있나요? 2. 최근 TEL은 극저온 식각 장비를 도입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기서 HF가스를 주로 이용한다고 들었는데, 이 HF가스를 식각 진행 중 주로 영하 70도 상에서 유지하나요? 3. 저는 학부연구생에서 극저온 소자의 신뢰성을 파악한 경험이 있습니다. (불완전 이온화 등 극저온 환경에서의 device physics에 의한 mosfet의 i-v characteristic 변화) 하지만 주로 etch process engineer가 평가 단계에서 하는 일은 주로 SEM 등 측정 장비를 통한 etch profile을 측정하는 것이라고 들었습니다. 최적의 레시피를 고객사에게 전달하는데, 위 활동이 도움이 되나요?

Q. TEL CT부서와 Etch부서 차이 궁금합니다
보통 Etch 부서는 to가 높고, 교대근무가 없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전 CT부서 가고싶은데, 확률적으로 힘드나요? CT부서의 경우 보통 어떤 싸이트, 지역에서 근무하나요? 감사합니다

Q. 반도체 장비사 CS엔지니어의 의사소통능력
반도체 장비회사 CS엔지니어는 의사소통능력이 중요하다고 많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단순하게 착하거나 고객에게 모든것을 다 해주고 다 맞춰주는게 중요하다. 이런게 아닌거 같은데,, 반도체 장비회사 CS엔지니어에게 요구되는 의사소통능력이라는게 어떤 의사소통능력을 말하는 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