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도쿄일렉트론코리아 / 필드엔지니어
Q. 도쿄일렉트론코리아 필드엔지니어 2차면접
임원면접은 처음봐보는데 어떤 질문들이 나올까요? 경험자나 현직자분들 조언부탁드립니다!! 저는 기계과 졸업했고 필드엔지니어 직무 지원했습니다. 일본어 할 줄 모르는데 일본어 가능여부랑 자기소개 같은거 시킨적도 있다고 하는데 걱정되네요 면접분위기도 어떤지 궁금합니다.
2021.05.27
답변 1
- CCharless도쿄일렉트론코리아코과장 ∙ 채택률 91% ∙일치회사
저의 경우에는 1차 실무진 면접에서 테크니컬한 면접을 보고 2차 임원 면접의 경우, 기술적인 내용보다는 회사 구성원으로 잘 어울릴 수 있는 지에 대한 질문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면접 분위기와 일본어 소개 유/무는 해당 임원에 스타일에 따라 다르므로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도쿄일렉트론코리아 CS 합격 스펙일까요?
물론 아무도 모르는 거긴하지만, 2번의 서류 불합이 있기에 불안하네요 ㅋㅋㅋ ㅠ -지거국 반도체공학과 3.75/4.5 (2025.02 졸업생) -자대 식각 및 반도체 공정 학연생 1년 -항공 정비 인턴 6개월 (편입 전 전공이 항공 정비입니다.) -ist 계열 연구 인턴 3개월 (반도체x) -정출연 계약직 연구원 6개월 (CVD) -학교 공모전 수상(반도체 x) -토스 IM3 프로젝트는 학과 졸작, 학연생 중 과제한 것들, 소자 만들던 과제 등 작성 등입니다. 반도체 경험이나 배경 지식은 충분한데 어학과 학력이 좀 걱정되네요. 스펙 평가좀 부탁드립니다. 목표는 5대 장비사+히타치 cs엔지니어가 목표입니다 !
Q. tel 경력직 이직
tel필드엔지니어 경력직 자격요건을 보니깐 학사이상이라고 되어있는데 전문대 나와서 전문학사 밖에 없우면 아무리 경력직이라도 tel필드엔지니어로 지원이 안되는걸까요????무조건 학사 학위를 따야만 가능한건가요ㅠㅠ 모든 메이저 장비회사가 다 이런가요ㅠㅠ
Q. CS,FE 직무로 취업 준비하는 취준생입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스펙으로는 고등학교 전기과, 지방전문대 방송과에 학점은행제로 전기공학 수강중입니다. 자격증은 전기기능사 운전면허 있고요. 경력은 소방차 제작 중소기업에 8개월 현대웰슨(현대하이테크센터 상주 오디오반 CS)에서 1년 일했습니다. [중소 머신비전 제작사 CS엔지니어 최종합격, 유니셈 CS 1차 면접 전] 이게 현재 상황입니다. 아크레텍코리아같은 기업도 여러번 지원 했지만 이력서 열람도 안되거나 열람 해도 소식이 없습니다. CS 직무나 FE 직무로 경력을 쌓아서 TEL 들어가는게 목표인데 제가 현 시점에서 가장 우선시 해야하는 것들과 대략적인 방향이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