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도쿄일렉트론코리아 / 필드엔지니어
Q. 일본계 반도체 장비사(TEL, 히타치하이테크) 신입 FE 어떻게 준비해야할까요?
전공: 지방 거점 국립대학교 반도체공학 전공 (4학년 졸업 예정) 어학: JLPT N1, 토익 스피킹 140점 주요 경험:일본 현지 대학교 교환학생 (1년), 캡스톤디자인 소형클린룸 제작(라즈베리파이 및 아두이노 사용하여 만듬), 반도체 공정 동계 교육과정 4일 수료 석사는 힘들것 같습니다. 관련 직무경험이 적은 터라 그게 고민이긴하지만, 혹시 어느 부분에서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몰라서 선배님들께 묻고 싶어서 남겼습니다. 답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2026.04.04
답변 3
- ccw3268도쿄일렉트론코리아코이사 ∙ 채택률 94% ∙일치회사
그정도 스펙이면 충분합니다.......
- 에에이굴스크린에스피이코리아코사원 ∙ 채택률 100% ∙일치직무
스펙적으로 더 준비하실것은 없어보이시구요 언어적능력이 거의 가장 중요한데 이미 준비가 돼있으신것같네요. 다만 앞으로 반도체 공정에 관한 어필보다는 반드시 cs나 하드웨어적인 역량을 어필하시면서 회사를 떠나지않겠다는 로열티를 어필하는게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더불어 FE라면 고객대응이 주 업무이기 때문에 소통능력 등을 어필해야 합니다. 사회경험과 조직생활에 적합한 사람임을 어필하시면 되겠네요.
- 에에이굴스크린에스피이코리아코사원 ∙ 채택률 100% ∙일치직무
스펙적으로 더 준비하실것은 없어보이시구요 언어적능력이 거의 가장 중요한데 이미 준비가 돼있으신것같네요. 다만 앞으로 반도체 공정에 관한 어필보다는 반드시 cs나 하드웨어적인 역량을 어필하시면서 회사를 떠나지않겠다는 로열티를 어필하는게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더불어 FE라면 고객대응이 주 업무이기 때문에 소통능력 등을 어필해야 합니다. 사회경험과 조직생활에 적합한 사람임을 어필하시면 되겠네요.
함께 읽은 질문
Q. TEL FE 채용인턴 스펙
편입 전 수도권 4년제 편입 후 반도체 3.74/4.5 전공 3.75/4.5 TOEIC SPEAKING IM3 ADsP 운전면허 1종 반도체 소자 제작 프로젝트 1회 수상 경험 1회 디스플레이 학부 연구생 6개월 코멘토 외국계 CS 교육 1회 반도체 장비 실습 2회 반도체 공정 마이크로디그리 수료 이렇게 스펙을 가지고 있는데 영어 성적이 낮고, 일본어 성적이 없어서 걱정입니다.. 영어는 OPIc으로 공부하고 있고, 일본어는 기초부터 계속 공부하고 있는데 일본어 성적 없어도 합격하는 사례가 많은지도 궁금합니다!
Q. 도쿄일렉트론코리아 근무지 관련
안녕하세요, tel 입사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Tel의 경우 근무지 및 부서가 언제 정해지나요? - 입사 전인지 후인지, 입사 후 신입 교육 중 등 감사합니다.
Q. 일본 장비사 스펙 질문(TEL, 아드반테스트, 스크린 등등..)
현재 지방대 출신 JLPT N2, 일본 교환학생 1년, 학부연구생 6개월(반도체 연구실), 학점 3.6 정도 입니다. FE직무로 들어가기 위해서 준비하고 있는데, 확실하게 뚫기 위해 이외에 어떤 스펙을 준비하면 좋을까요? 또한 의외에도 꼭 하고 지원했으면 더 좋았을텐데 하는 것들이 있으면 알려주실 수 있으실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