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동아제약,동아ST / 연구개발
Q. 동아쏘시오홀딩스 연구직...
동아쏘시오홀딩스 라는 회사를 알게되었습니다. 잡플래닛을 보면 석사 기준 초봉이 5100이 넘던데....... 이게 정확한 연봉인가요...? 워라벨은 어떤지요?
2018.06.25
답변 3
- 멘멘토16464한미약품코차장 ∙ 채택률 8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저는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아닌 타 제약회사를 다니고 있습니다. 정답을 드리기는 어려울 수 있지만 현실적인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적어봅니다. 초봉 5100 환산은 연봉(근로계약서에 기재된 금액) + 초과근무수당 + 그 외 명절 보너스 + 기타등등(성과금 등등) 다 합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부분 회사들이 다 이렇게 책정하더군요. (근로자가 받은 소득만큼 연말정산이 진행되니 머 틀린 금액은 아니겠지요 약간 부풀어질 순 있습니다) '워라벨'은 어느 회사를 들어가든 모든 부서가 그리고 그 부서 안에서 어떠한 상사를 만나느냐에 따라 다 다릅니다. 요즘 52시간 정책을 준수하기 위해서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회사들은 다 법을 어기지 않으려고 합니다. 하지만 주 40시간에 초과근무를 12시간만 해야하기 때문에 초과근무 12시간 만으로 본인 일을 다 처리하지 못할 것 같으면 일부 사람들은 남아서 무보수로 일하기도 하겠지요. 감사합니다.
- 주주와함께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코차장 ∙ 채택률 84%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동아쏘시소홀딩스는 대형 제약회사이기때문에 석사 기준 초봉 5,000만원 정도가 맞을 것 입니다. 워라벨 같은 경우에는 보수적인 제약회사 중 하나이지만 연봉은 제약계에서 우수하며, 복지체계도 그나마 잘 되어 있습니다. 또한, 근속연수도 국내 제약업계에서는 가장 안정적입니다. 감사합니다.
- 멘멘토53926동아ST코이사 ∙ 채택률 70%
안녕하세요, 초봉이 5100이라고 하면 아래 타제약사 멘토님이 말씀해주신바와 같이 기타 수당이 포함되어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만, 초봉으로 달성이 어려운 수준도 아니라고 생각되네요. 워라벨부분을 말씀 드리자면, 동아의 워라벨은 매우 좋은 편입니다. 특히나 연구소 재직하는 분들에 대한 복지는 항상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회사구요. 물론, 실제 연구소에 재직하시는 분들의 의견은 다를 수 있습니다. 동아에 다니시는 분들이 워라밸이 나쁘다고 하실 분들은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오래된 회사로 오래된 문화가 남아 있기는 하나, 이 또한 개선/변화를 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멘티님께서 직장에서 찾고 계시는 것이 정확히 어떤 것인지 모르겠으나, 제약회사의 연구원으로서 CDP를 가지신다면, 동아의 연구원이 나쁜 출발은 아닐 것이라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함께 읽은 질문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