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택 H Hongineer 콘티넨탈 오토모티브 코리아 코이사 ∙ 채택률 84% ∙ 직무 일치 답변 더보기 안녕하세요, 한양대학교 후배들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진행해온 hongineer입니다.저같은 경우 아쉽게도 동우화인켐 인적성은 치루지 못했지만삼성, 현대, 포스코, 여천ncc, 두산, SK, LG 등등 국내 대기업들의 인적성은 모두 직접 경험해 보았습니다.인성같은 경우는 솔직하게 시간 안에 모두 마킹하는 것이 보통 제일 중요하고적성 같은 경우는 대부분의 기업들이 PSAT을 기반으로 해서 삼성, 현대 등을 따라가는데저 같은 경우는 풀 수 있는 문제는 모두 풀었고 모르는것은 마킹하지 않았습니다.비밀유지를 이유로 정확한 풀이법을 알려주진 않는데 삼성전자 인사팀이셨던 제 멘토님 말씀으로는 푼것중에 몇개를 맞았는지에 대한 정답률도 참고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정확하게 많은 문제를 푸는 것이 중요하고, 모르는 문제는 굳이 찍지 않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참고로 LG 적성같은 경우는 도형쪽이 정말 너무 어려워서 한문제도 제대로 못풀었었는데... 이런 특별한 경우에는 저 같은 경우는 일단 답만 보고 공통부분이 가장 많은 답안으로 골라 1/3정도 찍어서 풀어 냈고 합격했습니다.위의 방법대로 해서 저같은경우 떨어진 인적성은 없었습니다.문제를 정확하게 빨리 푸는 것이 좋고 ,어느정도 풀었다고 생각되시면 찍지 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화이팅입니다 :)
채택 멘 멘토30926 KT 코상무 ∙ 채택률 76% 답변 더보기 찍지 마세요. 인적성은 정답률도 중요합니다. 몇개를 풀었느냐도 평가되지만, 푼 문제가운데 정답이 얼마인가도 중요한 지표입니다.
저같은 경우 아쉽게도 동우화인켐 인적성은 치루지 못했지만
삼성, 현대, 포스코, 여천ncc, 두산, SK, LG 등등 국내 대기업들의 인적성은 모두 직접 경험해 보았습니다.
인성같은 경우는 솔직하게 시간 안에 모두 마킹하는 것이 보통 제일 중요하고
적성 같은 경우는 대부분의 기업들이 PSAT을 기반으로 해서 삼성, 현대 등을 따라가는데
저 같은 경우는 풀 수 있는 문제는 모두 풀었고 모르는것은 마킹하지 않았습니다.
비밀유지를 이유로 정확한 풀이법을 알려주진 않는데 삼성전자 인사팀이셨던 제 멘토님 말씀으로는 푼것중에 몇개를 맞았는지에 대한 정답률도 참고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정확하게 많은 문제를 푸는 것이 중요하고, 모르는 문제는 굳이 찍지 않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LG 적성같은 경우는 도형쪽이 정말 너무 어려워서 한문제도 제대로 못풀었었는데... 이런 특별한 경우에는 저 같은 경우는 일단 답만 보고 공통부분이 가장 많은 답안으로 골라 1/3정도 찍어서 풀어 냈고 합격했습니다.
위의 방법대로 해서 저같은경우 떨어진 인적성은 없었습니다.
문제를 정확하게 빨리 푸는 것이 좋고 ,어느정도 풀었다고 생각되시면 찍지 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화이팅입니다 :)
2017.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