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HD현대인프라코어 / 연구개발
Q. 두산인프라코어 기술원 관련
안녕하세요 두산인프라코어 관심이 있어서 알아보는 중입니다. 그러다 두산인프라코어 기술원을 알게되었는데 이곳 R&D 직무가 어떠한 일을 하는지 궁금하네요
2019.09.07
답변 1
- ttebbit두산인프라코어코부장 ∙ 채택률 88% ∙일치학교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2018년 두산인프라코어 통합보고서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http://www.doosaninfracore.com/datafile/publication/Doosan_Infracore_Integrated_Report_2018_KR.pdf 두산인프라코어는 제품 경쟁력 확보와 장기적 성장 기반 구축을 목표로 연구개발 투자를 확대해 가고 있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 연구개발 부문은 주력 제품인 굴삭기 및 휠로더 관련 연구를 수행하는 중대형 건설기계 제품 개발, 배기규제 및 연비 규제를 선도적으로 만족하는 엔진 제품 개발, 제품 디자인과 고강성 소재 개발, 강건성 확보를 위한 가상 검증/해석을 담당하는 기술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차별적 기술 경쟁력 확보와 선진적 Engineering Process 구축을 목표로 연구개발 활동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지배회사 기준, 2018년 연구개발 비용은 전년 대비 233억 원 증가 한 1,351억 원이며, 매출액 대비 연구개발비 비율은 4.4% 수준입니다. 또한 2018년 말 기준 연결회사 국내외 지적재산권 출원 건수는 3,576건이며, 등록 건수는 2,467건입니다.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디지털 혁신은 인터넷, IT, 전자업계만이 아니라 제조업에서도 현실이며 미래입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디지털 혁신을 포함한 변화와 혁신이 경쟁력 제고의 근간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 마인드를 고취시키고자 올해 ‘Powered by Innovation’라는 회사 슬로건을 새롭게 발표하였습니다. ‘Powered by Innovation’ 아래 연구개발과 생산, 영업과 지원, 기술직 모두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업하며, 통합적 사고가 가능하도록 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 중심의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 도출에 온 힘을 쏟을 것입니다. 또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기회를 찾아내는 혁신적인 회사로 탈바꿈해 나갈 것입니다. 단순히 제품 자체만이 아니라 스마트 솔루션과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해 ‘Global Leader in Infrastructure Solutions’ 비전을 달성하겠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변화와 혁신 노력과 함께 올해 재무 건전성 강화, 제품과 서비스 다양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신사업 추진 가속화 등 3가지 핵심 전략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