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라인플러스 디자인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라인플러스 디자인에 지원하고 싶습니다.
원래부터 캐릭터 디자인을 하고 싶어서 떨어지더라도 다른 직무에 넣지 않고 디자인에 넣어보려고 합니다.
1. 현실적으로 디자인팀은 자소서나 스펙보다 바로 업무에 투입할 수 있는 인재를 선호하는 것이 맞나요? 알기로는 마케팅 등 타 직무의 경우 신입사원인만큼 경력보다 성향, 발전가능성을 보고 채용하는데 디자인 직무는 발전가능성이 아니라 바로 전문적으로 일할 수 있는 사람을 찾나요?
2. 포트폴리오는 메시지 이모티콘 만든 것을 내라고 되어있는데, 그 외에 게임 원화 스타일이나 이모티콘과는 다른 스타일로 그린 그림도 함께 내도 될까요? 아무래도 제가 비전공자이다보니.. 그냥 지원하는 게 아니라 기본실력이 있다는 것을 어필하고 싶어서요. 마이너스가 되지 않는다면 외주를 받았던 그림들을 함께 넣고 싶은데 현직자 분들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대기업 공채가 아닌 이상은 어떤 직무라도 당장 일할 수 있는 사람을 선호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포폴을 보는 것도 회사의 디자인 방향과 어울리는지, 스킬은 충분한지 등을 확인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2.
포폴 주제가 정해져 있다면 해당 주제에 맞는 것만 제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ui/ux가 아닌 목적성이 뚜렷한 디자인팀에 지원하는 경우라면 주제에 벗어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오히려 마이너스가 될 수 있어 보입니다.
2018.0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