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라인플러스 / 마케팅/기획

Q. 문과생 IT산업

안녕하세요, 저는 이화여대 중어중문/경영학 복전생 입니다.
IT산업쪽으로 진로를 선택하고 싶습니다. 문과생이라서 IT쪽에는 지식이 전무하여 지금이라도 IT업계 동향을 follow up 하며 공부하고싶은데, 마땅한 사이트를 찾기가 힘드네요.
tech in asia, tech crunch 사이트를 추천받았는데 영어사이트라서 공부하기에 힘들어서요. 혹시 문과생이 IT업계 동향을 공부하고 꾸준히 follow up할 수 있는 사이트나 방법이 있을까요? 네이버 산업분석리포트 IT도 봤는데, 너무 분야가 다양하고 문과생인 제가 읽어보니 하나도 이해가 안되는 용어 투성이더라구요..ㅜㅜ!
문과생인 제가 IT 업계 취업 준비를 위해 도움이 될 공부법 추천 부탁드립니다!!

답변 3
채택
b
belwhite
코과장 ∙ 채택률 78% ∙
산업
일치

IT산업은 사실 분야가 굉장히 방대합니다. 반도체부터 시작해서 정보통신관련장비,소프트웨어 및 임베디드 관련 분야등등. 저도 경영학 전공하고 이동통신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로 이직해서 15년 정도 근무했는데요(담당 직무는 인사팀입니다) 처음에는 용어 부터 생소해서 많이 힘들었습니다. 일단 전자신문과 디지털 타임스의 기사를 읽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IT산업의 세부 분야별로 기사가 올라오는데 업계 동향이나 이슈등을 확인하시고 약칭으로 되어 있는 용어에 대한 이해를 먼저 하시면서 IT분야중에서도 특별히 더 관심이 가는 업종을 선택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채택
멘토31436
코차장 ∙ 채택률 68%

안녕하세요.
문과생이라도 IT쪽으로 충분히 진출 하실수 있습니다.
다만 전공과정에서 배우지 못한 부분을 추가로 습득해야 해서 전공자보다 두배이상 노력을 해야 합니다.
먼저 IT분야라고 해도 너무 많은 분야가 있습니다.
그 큰부분을 다 알기는 힘듭니다.
제일 관심가는 분야를 정한뒤에 그부분부터 차차 익혀가야 합니다.
용어부터 필요한 기술 등을 알고 그부분을 마스터 하면 또 다른분야가 눈에 들어오게 됩니다.
그렇게 익혀가셔야지 처음부터 다 알려고 하면 많이 힘들고 오히려 역효과가 나서 흥미를 잃을 수도 있습니다.


목목 남친
코대리 ∙ 채택률 50% ∙
직무
일치

안녕하세요 멘티님.

문과도 그렇듯 한 산업을 전부 커버하기란 어렵습니다.
위 멘토님들이 말씀해주셨듯이,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정확한 직무를 선택한 뒤에 그 직무에 맞는 이슈들을 알아가는 것이 효율성있는 준비가 될 것입니다.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것이 참으로 어려운데, 멋진 도전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