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롯데건설 / 건축시공

Q. 건축시공분야 직무가 너무 궁굼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3년간 공무원으로 재직했습니다. 현재 면직하여 건설사 취업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저는 다양한 업체들과의 협업 능력과 프로젝트 공기달성을 위한 리스크 관리가 제 경험에서의 역량이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면접을 보니 해당 역량이 필요한 부분이 아닌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건설현장에 가면 신입사원이 하는 일이 뭔지, 일을 하려면 어떠한 역량이 필요한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건축시공 분야의 일은 기본적으로 건설물의 설계, 시공, 점검 및 유지관리를 위한 업무가 대부분입니다. 신입사원이 하는 일은 건축사업의 사전 준비 및 실시 업무, 시공 방법 및 절차의 감독, 관련 자료 수집 및 분석, 예산 관리 및 관리 등이 포함됩니다.

건축시공 분야로 취업하기 위해서는 주로 공사 관리 능력과 프로젝트 완료를 위한 리스크 관리 능력, 프로젝트 일정 준수 및 성과 달성, 문제 해결 능력 등이 필요합니다. 또한, 건축사업의 성공 여부는 협력 업체와의 협업 능력과 협력 업체간의 소통 능력, 논의 능력 및 문제해결 능력 등에 달려 있습니다. 그래서 면접시에 건축사업의 성공을 위한 역량과 경험을 자신있게 묻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일단 공무원 하고는 건설사의 분위기는 천지 차이 입니다. 그점은 염두해두고 현장인원과의 마찰이 많다는것은 알아야 합니다.

시공 공사 전체를 관리 감독하는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많은 업무들 중에서 우선 대관업무 수행이 있겠습니다. 시공 전 설계도서상의 문제점을 사전에 검토하고 보완하며, 건축 관련 법규의 저촉 등을 파악하여 이를 실제 시공에 반영하며, 또한 건물 입주자 및 사용자의 입장에서 미관상, 사용상 불편한 사항에 대해 적극 대처하여 최고의 건축물을 완성해야하며, 공사 기간 내에 공사를 완료할 수 있도록 토목팀, 기계팀, 전기팀, 공무팀 등 각기 다른 부서와 효율적인 조율을 이행하는 공정관리가 있겠습니다.


고즐
코사장 ∙ 채택률 85%

공무원은 사실 프로젝트라고 하기어렵죠, 법률적인 부분, 지자체 사업 쪽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한 부서가 아니면 새로 시작하는 기분이실거고, 접근하는데 어려우실거에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건설사의 경우에는 제 경험을 말씀을 드리자면 플랜트에서 근무를 했었는데, 해당 플랜트에 설치가 될 기계류 스펙을 선정하고 업체와의 미팅을 진행하며 가격 및 스펙을 점검하고, 업체 선정 후 납기를 확인을 하면서 시공이 시작되면 제가 준비한 이러한 기계류들을 모두 설치하고 관리하는 업무를 하였습니다.


메이드인조선
코차장 ∙ 채택률 74% ∙
직무 산업
일치

말씀해주신대로 업무 조율 능력, 계획성, 공정관리 능력, 사람을 대하는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이 필수적이라 생각합니다. 업무의 기술적 지식 부분은 신입사원으로 회사에서 모든걸 갖춘 상태에서 입사하는걸 기대하진 않을거 같아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