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롯데쇼핑 / 영업관리
Q. 안녕하세요! 유통쪽에서 일하고 싶은 지원자입니다^^ 하반기 롯데 공채에서 롯데백화점 영업관리 직무를 서류탈락했는데요.
안녕하세요! 유통쪽에서 일하고 싶은 지원자입니다^^ 하반기 롯데 공채에서 롯데백화점 영업관리 직무를 서류탈락했는데요. 특별한 유통 관련 스펙 없이 경쟁률 높은 곳을 지원해서 떨어진 것 같습니다ㅠ_ㅠ 이번 동계 인턴을 지원하려하는데, 저번처럼 똑같이 유통 부문으로 넣되 회사를 다르게 써볼 생각입니다. 그런데 다른 곳보다 백화점이 채용 규모가 가장 크니까 그냥 그대로 백화점을 쓸까 싶기도 하고 고민되네요.. 유통 부문에서 어느 곳을 노려볼 수 있을지 현직자 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ㅠ.ㅠ - SKY 비상경문과 여자 93년생 (복수전공:디자인계열) - 학점 4.06/4.5 - 토익 925 / 토익스피킹 180 (level 7) / 오픽 AL - 캐나다 어학연수 8개월 - 스타트업 마케팅 인턴 4개월 - 백화점 단기 아르바이트 (판매 도우미) 2회 (10일, 1개월) - 대학 도서관 서비스데스크 아르바이트 1년 - 교내 IT 경영 학회 1년 - 저소득층 중학생 멘토링 1년 감사합니다!
2019.06.21
답변 2
- ddesign isVMD코과장 ∙ 채택률 87%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면세점에서 근무하고 있는 현직자입니다. 아시다시피 영업관리는 전공무관이여서 꼭 유통관리 스펙없어도 다양한 전공을 가지고 입사하고있습니다. 스펙은 충분해보이시나 자소서에서 영업관리의 직무가 정확히 파악이 안된 채 쓰신게 아닌가 싶습니다. 직장 백화점, 면세점 등 현장가보시면 누가봐도 직원(영업관리)인 분들이 돌아다니십니다. 조용히 뒤에서 그분들이 매장에서나마 어떤 업무를 하시는지 보는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 RRyuuuCJ그룹코대리 ∙ 채택률 68% ∙일치직무
채택된 답변
개인적 견해이나, 스펙 상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유통업계 특성상 별다른 '유통업계 경험'이라 칭할만한것도 크게 없기도 하구요. 정 불안하시다면 유통관리사 자격증 하나쯤은 따셔도 괜찮지만, 사실 2주 공부하면 딸 수 있는 자격증은 합격당락에 영향을 전혀 미치지 않습니다. (단지 유통관련해서 그래도 뭔가 관심이 있다는걸 보여주고 싳어한다는 느낌을 전달할 수 있는 정도입니다. 따라서, 제 생각에는 서류탈락의 원인은 자소서라고 보여집니다. 자소서 작성에 더 믾은 시간을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절대 다른사람 자소서 보고 비슷하게 쓰지 마세요. 묻지마 지원자로 보여지면 특히나 묻지마 지원자가 많은 유통업계는 합격 어렵습니다.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면접에서 회사 지원동기를 솔직하게 말하려고 합니다. 괜찮을까요?
사실 특정 회사를 희망한게 아니라 직무만 보고 구직활동을 해 왔기 때문에 회사에 대한 지원동기를 언급하기가 상당히 힘이 듭니다. 그래서 솔직하게 말을 하려고 하는데 예를들어, 저는 인사직무만을 바라보면서 구직을 했던 것이라 특별히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는 없습니다. 그래서, 특별히 xxx여야 하는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일단 제것이 되었다 싶으면 애착을 가진다는 부존효과가 상당히 강한 편입니다. 그래서 봉급이 밀리면서도 폐업했던 회사를 쉽게 떠나지 못했고 제 핸드폰 역시 여전히 2g 폰입니다. 저는 다른 지원자분들 처럼 xxx여야 하는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를 채용해 주시고 제가 xxx를 저의 집단으로 느낄 때 다른 어떤 사람들보다 강한 애착을 가지고 xxx를 위해 일할 것입니다. 라고 한다면 마이너스 일까용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