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삼전공정기술 팹리스 업체 반도체 아날로그 회로설계 이직
안녕하세요. 이직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현재 삼성전자 공정기술 엔지니어로 근무중입니다. 작년에 입사하여 딱 1년 정도 근무중인데요
일을 하면서 현타가 오기도 하고. 주말근무 3교대가 은근히 힘들더라구요.
사실 학부시절 아날로그 회로설계쪽에 관심이 있어 대학원진학, 팹리스 입사. 삼전 공정기술 3가지중 삼전 공정기술 직무를 선택했었습니다.
작년말 우연히 팹리스회사 아날로그 디스플레이 회로설계 서류 면접을 보고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막상 이직을 하려니 걱정이 앞서네요.
학사학력 + 1년간의 공백 등등.?
현실적이 급여 문제도 그렇구요.
결국 결정은 제가 하는것이지만 어떤길이 좋을까요?
선배님들의 의견이 궁금해서 여쭈어봅니다.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우선 한 가지 주의하실 건 이직을 하기 전에 이직하고 싶은 내용과 급여가 맞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미 합격하신 분이기 때문에 그런 부분은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그 외에 실무에 관해서는 반드시 먼저 상의를 하고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학부시절 관심이 있었던 아날로그 회로설계는 기술적으로 상당히 어려운 부분이라 많은 경험이 필요하기 때문에 가능한 기술적 역량을 갖추고 가능한 정확한 일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술적으로 부족하다고 느끼는 경우에는 가능한 공부를 하거나 다른 경험을 통해 기술적 역량을 갖추기를 권장드립니다.
연봉 문제는 당연히 중요하겠지만 기술적 역력을 우선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침내 이직은 개인의 결정이므로 자기가 연봉 뿐만 아니라 기술적 역력까지 고려하여 마음에 드는 기업에 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023.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