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모든 회사 / 경영기획

Q. 기업 분석 질문드립니다.

중견기업 기업가치분석을 진행중입니다. (PER, PBR, EBITDA분석 등..) 아무래도 비상장사이다보니 시가총액, 주식수 이런게 없는데 이런 기업은 가치분석을 어떤 가치평가 방법을 사용해야 하나요? ㅠㅠ 지식을 나눠주세요........

답변 1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비상장 중견기업의 가치평가는 상장기업과는 다소 다른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일반적으로 비상장 중견기업은 시가총액과 주식수가 없기 때문에 PER이나 PBR 등과 같은 지표를 사용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다른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1. EBITDA 분석
EBITDA는 기업의 영업이익에서 이자, 세금, 감가상각비를 제외한 지표로, 기업의 재무적 성과를 측정하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비상장 중견기업의 경우 주가가 없기 때문에 EBITDA를 기업의 가치를 측정하는 지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BITDA는 기업의 영업활동 능력을 나타내는 지표이기 때문에 이를 통해 기업의 가치를 추정할 수 있습니다.

2. DCF (Discounted Cash Flow) 분석
DCF 분석은 기업의 미래 현금흐름을 현재 가치로 할인하여 기업의 가치를 산정하는 분석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기업의 장기적인 성장 가능성을 고려하여 가치를 산정하기 때문에 비상장 중견기업의 가치평가에 적합한 방법입니다.

3. 비교분석
비교분석은 비슷한 산업군의 상장기업들의 주가와 비율을 비교하여 기업의 가치를 추정하는 방법입니다. 비상장 중견기업의 경우 비슷한 산업군의 상장기업들의 비율을 참고하여 기업의 가치를 산정할 수 있습니다.

4. 재산가치법
재산가치법은 기업의 자산을 평가하여 기업의 가치를 산정하는 방법입니다. 비상장 중견기업의 경우 재산가치법을 사용하여 기업의 가치를 추정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기업의 재산이 많은 경우에 유용한 방법입니다.

5. 소득균형표 (Balance Sheet) 분석
소득균형표 분석은 기업의 자산과 부채, 자본 등을 분석하여 기업의 재무적 건전성을 평가하는 방법입니다. 비상장 중견기업의 경우 소득균형표 분석을 통해 기업의 재무상태를 파악하여 가치를 산정할 수 있습니다.

비상장 중견기업의 가치평가는 다양한 방법을 조합하여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기업의 특성에 따라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전문적인 가치평가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추천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