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공정엔지니어

Q. 프로세스 엔지니어

국제엘렉트릭이라는 곳의 프로세스 엔지니어에 지원하고 싶습니다.
반도체 및 장비 회사의 프로세스 엔지니어가 하는 일이 무엇인지 자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 에코프로 이엠 - 공정개발 ] 하는 일에 대해 궁금합니다.
에코프로 이엠 - 공정개발 직무에 자소서를 작성하고 있는 데 궁금한 점이 생겨 아래에 질문을 정리했습니다! 1. 공정 개발 직무에 필요한 주요 역량이 무엇인지 2. 아래의 연구 경험이 충분할지 - 새로운 기기를 도입해서 공정 조건을 최적화한 경험 (연료전지) - 코인셀 제조 및 결과 분석 (LIB) - 나노필터 레시피 개발 (무기화학, 고분자 관련 소재) 위 연구 경험으로 자소서 2번 문항인 연구 경력에 써도 충분할지와 공정개발 직무에 적합할지 궁금합니다! 바쁘신 와중에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언제든 여유로우실 때 답변해주신다면 감사드리겠습니다!

Q. 소자공정 엔지니어 국비과정 교육이 공정기술 직무에 도움이 되나요
렛유인에서 진행하는 국비과정 교육이 있는데, 실무 데이터 기반으로 반도체 소자공정 엔지니어 국비과정입니다. 여기 사이트 보면 공정기술보단 공정설계에 최적화된 것 같아요. 여기서 학습하는 것이 이론: 소자(30h), 공정(62h), 공정모듈(24h), 파이썬 활용 데이터 분석(48h), 머신러닝 및 딥러닝 이론(26h) 공정 실습: 현장 공정실습(21h), xr기반 반도체 트러블 슈팅 실습(14h) 실무 프로젝트: 반도체 저수율 데이터 분석(40h), 반도체 소자 스펙 데이터 분석(60h), 반도체 pr패턴 이미지 분석(50h) 입니다. 저는 대기업 합격 가능성이 큰 공정기술 직무를 희망하지만 저 내용만 보면 공정설계에 최적화 되어있는 것 같아서 저 교육을 듣고 공정기술 직무에서 어필을 하면 어히려 마이너스가 되는 건가 싶어서 들으면 큰 메리트가 될지 고민이 됩니다. 그렇다고 공정설계 직무를 저 교육만 듣고 지원하기엔 석사분들로 인해 안될 것 같기도 하고..

Q. etch엔지니어 자격증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화학공학과 학생입니다. 현재 선배님들께 질문이있어 질문드립니다. 제가 etch공정기술 엔지니어로 방향을잡고 준비하고싶은데 etch과정에서 케미컬가스를 많이사용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혹시 가스기사를 취득하는게 도움이되는지 알고싶습니다. 혹은 스펙을 쌓기위해 무엇을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조언부탁드립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