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구매관리

Q. 지방사람에게 무연고 지방 대기업(사택제공) vs 서울 대기업(자취)

안녕하세요 저는 지방출신입니다. 지방의 도청소재지 정도의 지역에서 살아왔습니다.

이번 하반기에 운 좋게 지방에 본사를 둔 대기업과 서울에 본사를 둔 대기업 두 곳을 합격했습니다.

지방에 본사를 둔 대기업이 연봉도 조금 높고 (500~1000사이) 사택도 제공해줍니다. 다만 연고가 있는 지방도 아니고, 지방의 거점도시도 아닌곳에 위치해있습니다.

서울에 있는 대기업 물론 좋지만, 저는 자취를 해야하니 미래의 기대 자산 수준을 생각한다면 선뜻 선택하기도 어렵긴 하네요...

물론 나름 행복한 고민이지만, 직장 경험이 있으신 선배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선택에 있어 고려해야 할 여러 요소가 있습니다. 지방 대기업의 경우, 연봉이 높고 사택이 제공되는 점은 큰 장점입니다. 사택 제공은 주거비 부담을 줄여주며, 안정적인 생활을 가능하게 합니다. 그러나, 지방의 위치가 연고가 없는 곳이라면 사회적 네트워크 형성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반면, 서울 대기업은 자취를 해야 하므로 주거비와 생활비가 더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울은 다양한 문화와 기회가 존재하며, 직장 내 네트워킹이나 커리어 발전의 기회가 더 많을 수 있습니다. 또한, 서울에서의 경험은 향후 경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결국, 개인의 가치관과 장기적인 목표에 따라 선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안정성과 생활비 절감을 중시한다면 지방 대기업이, 경력 개발과 다양한 경험을 중시한다면 서울 대기업이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각 선택의 장단점을 잘 비교하고, 자신의 상황에 맞는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하나린0417
코이사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지방사시는것에 큰거리낌이 없다면 지방에 본사를 둔 대기업가시는게 좋고
그게 아니라면 서울오시는게 좋아보이네요


졸린왈루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돈 모을 생각이 더 크다면 지방, 인프라를 생각하신다면 서울 추천드립니다.

취업 축하드립니다.


정정합니다
코차장 ∙ 채택률 78%

안녕하세요 멘티님 합격축하드립니다.

저도 지방에서 올라왔어서 답변남겨드립니다.

저라면 지역적인 부분보다 해당 회사나 직무가 나의 커리어에 어떤 영향을 줄지를 고민해볼 것 같습니다. 회사 생활이라는게 첫 직장에서 끝나진 않거든요.

또한 굳이 지역으로 고르자면 저라면 상경을 택하겠습니다. 둘 다 연고지가 아니고, 추후 이직, 생활 인프라 등을 고려했을때 서울 근무가 더 낫더라구요(경험담)

그래도 커리어적인 측면을 더 고려해보시고 좋은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합격축하드려요


뿌가나다
코과장 ∙ 채택률 69%

주거비를 아낄 수 있다는 것은 진짜 큰 메리트입니다!
사람마다 가치관이 다르겠지만 서울권에서는 아무리 아끼려고 해도 주거비로 100 가까이 지출이 나가요!
지금 선택하는 직장이 평생 직장이 아니니 돈을 아끼는 방향으로 지원했다가 나중에 서울권가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두두리리
코차장 ∙ 채택률 69%

안녕하세요
회사의 네임밸류는 둘다 비슷한 수준인가요?
저라면 네임밸류가 더 높은 회사를 갈 것 같고 둘다 동일하다는 가정이라면 지방을 갈 것 같네요.
저는 서울에 큰 미련이 있는 사람은 아니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일단 작성자님이 서울에 있는 게 훨씬 좋다고 생각된다면 서울을 선택하시고 돈이 더 중요하다면 지방을 선택하는 게 좋을 것 같네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