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 모든 회사 / 금융사무

Q. 금융공기업에서 인턴스펙이 중요할지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인턴을 할 기회가 생겼는데 필기 시간을 뺏길까봐 걱정입니다

1순위는 금감원인데 작년에 필탈해서 더 걱정이 큽니다..

작년에 금감원 외 금공 면접까지 봤었는데 다들 스펙이 좋으시더라구요

거기다 취준기간이 2년차에 접어들어서 금감원만 쓸수는 없고 다른기관도 써야하니 인턴을 지원했습니다. 다른 기관에서는 필요하니까요

근데 막상 붙으니까 걱정이 큽니다ㅠㅠ 거의 연습책 4~5회독은 할수있는 시간이다 보니까 필탈하면 너무 슬플것 같기도하고 그렇다고 안하자니 스펙이 없고..ㅠㅠ

어떤 선택을 하는게 옳을까요?

답변 4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금융공기업에서는 인턴 스펙이 중요합니다. 먼저 반드시 필기 시간에 충실하고 필기 연습을 해야합니다. 연습책을 4~5회독하거나 면접 대비 시간을 더 많이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필탈을 하게 되면 기관별로 다른 스펙이 있기 때문에 다른 기관들에 대해서도 충분히 준비해야 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해보고 열심히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면접까지 마치고 나면 인턴 스펙을 좋게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5%

무조건 인턴 기회가 오셨다면 입사를 하시고 그안에서 기회를 지속적으로 엿보시며 이것저것 병행하시는게 현명합니다.
벼랑 끝에 몰린상태로 구직을 하는것과 소속감을 가지고 하는 것과의 차이는 천차만별입니다.
선택의 폭도 훨씬 넓어지구요..


황금파이프
코부사장 ∙ 채택률 80%

안녕하세요. 필기를 대비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지만, 직무관련경험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금감원을 가장 가고 싶어하는 것 같으시지만, 인생에서는 항상 차선책을 대비해야하며 그 차선책이 금감원에 가기 위한 준비과정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채택
콰다
코이사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가장 먼저 고려해보셔야 할 것은 나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직 나이가 20대 중후반 정도시라면 한번정도 더 목표 기업에 집중하셔서 도전해보셔도 된다고 봅니다. 하지만 20대 후반을 넘어서는 나이시라면 현실적으로 다른 기업에도 가능성을 보셔야하므로 인턴 하시면서 병행으로 도전하시는게 맞다고 봐요.
물론 가장 좋은건 멘티님의 의지만 있다면 인턴 도전하시면서 시험에 도전하시는게 가장 좋구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