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모든 회사 / 마케팅, 상품기획

Q. 외국계 인하우스 상품기획 vs 대기업 계열사 SNS 컨설팅 업무

안녕하세요 : )

외국계 회사 상품기획 직무와 대기업 계열사 SNS 광고 컨설팅(대행사) 업무 중에서 고민하고 있습니다.

우선 외국계의 경우,
1. 아직 들어가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중요 역할을 하거나 좀 더 프로젝트에 깊이 관여
2. 중국어 + 영어 역량을 기를 수 있음
3. 큰 외국계 회사는 아님

이런 장점이 있습니다.

계열사 대행사 업무의 경우

1. 조금 더 수평적이고 젊은 문화?
2. 아무래도 대기업 계열사니까 다른 곳으로 이직하기 쉽다고 생각함.
3. 외국계 업무와 마찬가지로 업무 전문성을 기를 수 있음

이런 장점이 있습니다.
직무 자체는 상품기획에 끌리긴 하지만 대행사 쪽이 대기업 계열사이니 고민이 됩니다.
만약, 대행사를 간다면 기업 인하우스로 가고싶은 욕심도 있습니다.
현직자분들이 보시기에, 어떤 직무, 회사가 커리어를 쌓기에 좋다고 생각하시나요?




답변 6
채택
제이(Jay)
코이사 ∙ 채택률 81%

두 곳 다 마음에 드셔서 고르기가 정말 어려우시다면 연봉이 높은 곳을 고르는 것도 방법입니다.
커리어를 쌓으면서 이직도 고려하게 되실텐데 이직 시 전문성 뿐만 아니라 직전 회사의 연봉도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채택
선한영향력7
코부장 ∙ 채택률 67%

안녕하세요. 대기업 마케팅 현직자입니다.
엄청 고민이 되시겠습니다. 외국계와 대기업을 다녀본 사람으로서 외국계를 더 추천드립니다.
완전 대기업이 아니라면 한국의 대행사는 경력을 쌓을 수 있는 여건이 적고 일반 총무 업무 위주로
돌아가기 때문입니다.
잘 선택하셔서 좋은 선택하세요.


채택
젠젠젠
코대리 ∙ 채택률 70%

외국계이냐,대기업계열이냐 보다는 업무의 직종이 더 중요합니다. 향후 경력관리를 위해서는
본인의 관심사가 상품기획마케팅분야인지, 아니면 소셜마케팅업무인지가 먼저입니다.
그이후에 회사입니다.. 외국계의 상품기획마케팅일경우, 향우 국내기업이나 외국계 기업 관련 마케팅으로 경력을 만들수 있으며, 국내 대기업 대행사 업무일 경우, 외국계 대행사쪽이나, 국내 기업의 디지털마케팅의 경력을 만들수 가 있습니다. 연봉은 향후 경력에 따라 달라지므로, 지금의 연봉은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러셀웨스트브룩

외국계 상품기획업무가 더 좋아 보입니다.
차후에 연봉도 그렇고 커리어를 통한 이직을 고료하더라도
외국계 기업이 더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멘토197931
코과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저는 대기업 인하우스 마케팅에서 광고 기획 제작 업무와 연구소에서 상품기획과 시장 리서치를 한 경험이 있고, 광고 제작 업무시에는 같은 기업 계열사의 마케팅 에이전시와 매우 가깝게 같이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일단 같은 마케팅일지라도 기업내 인하우스 마케팅과 에이전시 하는 마케팅 업무는 상당히 다릅니다. 게다가 상품기획과 SNS 마케팅은 또 많이 다르구요. 거기에 첫 커리어이기 때문에 그냥 회사나 조건만 보는것보다 그 내용을 보셔야하는게 중요합니다. 연봉 몇백만원 차이나는것도 중요하지만은 업무 내용과 속성이 앞으로 자신이 계속 걸어갈 커리어 패스에 도움이 될 것인지를 더 중요하게 봐야할 것입니다.

그리고 부수 질문으로 마케팅의 어떤쪽이 흥미로웠는지 여쭤보셨는데, 저같은 경우에는 광고보다도 상품기획이 더 흥미로웠습니다. 애초에 자동차가 좋아서 들어간 회사였는데 광고쪽 보다는 상품기획쪽이 자동차와 더 긴밀하게 관련있는 것 같아서요. 그리고 광고는 출장도 비교적 잦고 캠페인 시즌에는 데드라인 맞추느라 너무 바빴습니다. 그래서 에이전시 분들을 들들 볶아야 할 때도 있었구요.
인하우스 마케팅은 마케팅이라고해서 창의적인 업무와는 조금 거리가 멀고 광고비 집행이나 광고 기획이나 광고 제작 관리 감독등의 업무를 하기 때문에 오히려 꼼꼼함이나 기획력을 더 요구합니다. 에이전시에서도 어떤 포지션을 맡느냐에따라 달라지기는 하지만 창의력으로 발휘할 수 있는 업무가 있습니다. 하지만 클라이언트, 즉 인하우스 마케터들의 비위(?)를 맞춰야 한다는 것이 조금 힘든 점이기도 합니다.


월요일
코차장 ∙ 채택률 58%

답변을 하려고 했더니 너무 오래된 게시글이네요.
어디에 계시든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건승하세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