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마케팅전략

Q. 마케터 어떤 실무교육 컨텐츠

안녕하세요 저는 마케터가 되고 싶은 4학년 대학생입니다. 진로를 준비하다 마케팅 업계에 몇 가지 질문이 생겨 아래 적어보았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ㅠㅠ

1) 채용 시장에서 마케팅 수요가 어느 정도인가요?

2) 어떤 마케팅 분야의 채용 수요가 많은가요? (ex컨텐츠마케팅, 브랜드마케팅 등)

3)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3-4학년)이 어떤 활동(내용)의 실무교육을 들으면 좋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경영학과생 자격증 고민] 마케터 분들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안녕하세요 분야는 아직 정하지 않았지만 마케터를 희망하는 경영학과 학생입니다 마케터로서 일하시면서 느낀 필요한 역량과 함께 추천하는 자격증이 있다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인턴 경험 VS 학교 생활
현재 유명 외국계 체험형 마케팅 부서 인턴에 합격하였는데, 고민입니다. 1번 - 인턴 경험을 쌓으면서 오픽, 토익 등을 준비하고 / 이후 계절학기 6학점, 막학기 18학점 들으면서 취준 2번 - 인턴 포기 후 1학기 15학점, 막학기 9학점을 들으면서 1년동안 취준 이렇게 되는데, 무엇이 더 좋을까요? 내일까지 결과를 알려드려야하는데 부모님께서는 휴학을 강하게 반대하시는데 저는 1년동안 너무 여유롭게 학교를 다니게 되면 제 경력이 너무 비어보이지는 않을까요? 참고로 저는 캐릭터 관련 외국계 기업에서 인턴을 6개월 진행한 경험이 있기는 합니다! [질문] 1. 휴학을 하고 인턴을 하는 것이 좋을지 여유롭게 취업준비를 하는 것이 좋을까요? 2. 인턴 합격 후 포기를 하면 그 회사에 취업 시 불이익이 많이 있을까요?

Q. 마케팅 부트캠프 vs 사무보조
마케팅 직무를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계속 마케팅 인턴 지원을 하고 있는데요. 경력이 없어서인지 서류탈락만 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라 사무보조 알바/인턴이라도 하면서 하반기를 노려야 할지 아니면 부트캠프를 하면서 실무를 경험해봐야 될지 고민입니다. 제가 고민하는 부트캠프는 머니투데이에서 하는 실무협업 프로젝트인데요. 참가비도 꽤 비싸고 부트캠프는 기업에서 좋게 안 본다는 의견도 있어 고민이 됩니다. 바로 인턴이라도 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인턴도 힘들어 답답하네요.ㅠㅠ 현직자 입장에선 어떤 게 도움이 된다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