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마케팅전략·기획

Q. 마케팅 업계 전반에 대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졸업 후 마케터로 취업하고 싶은 대학생입니다.

전체 취준생 중 무려 25%가 마케터 취업을 꿈꾼다고 합니다. 높은 취업 수요에 비해 마케팅 업계의 채용 수요는 어떠한지 궁금합니다. 전반적인 추세를 말씀해주셔도 좋습니다!

마케팅 직무는 대학에서 다루지 않는 실무 역량을 요구하기 때문에 신입을 채용하면 맡길 업무가 없다고 들었습니다. 선배님들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만약 정말 그렇다면, 업계에서 원하는 신입 마케터의 최소 역량이 어떻게 될까요?

대학생이 학교를 다니면서 혼자서 마케팅 직무 역량을 기르는 방법으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선배님들께서 지금 대학생으로 돌아가신다면 예비마케터로서 어떻게 취업 준비를 할 것 같으신가요?

답변 1
멘토왕
코부사장 ∙ 채택률 83% ∙
직무
일치

마케터가 사회적으로 좋게 비춰지는 부분도 있고, 전문적인 역량이 없더라도 누구나 도전해볼만한 직무이기도 하기에(진입 장벽이 낮기에) 마케터를 꿈꾸는 사람이 상대적으로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최근 마케팅은 그 직무가 세분화 되고 있기 때문에 어떤 마케팅 직무를 목표로 할 것인지부터 계획을 세워보세요. 브랜드 마케팅, 제품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시장조사/MI, 마케팅 전략 직무 등 다양한 세부 직무가 있으니, 이러한 세부 직무에 대해서 조사해보시고 본인의 관심사와 잘 맞는 직무를 탐색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 이후 그 직무에 맞는 세부 역량은 무엇이고, 필요한 자격은 어떻게 되는지 찾아보시면 좋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