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같은 계열사간 이직(현백)

안녕하세요
무덕입니다.
현재는 퇴사한 상태입니다.
전 직장이 현대백화점 계열사 중 1곳을 다녔는데, 새로 취준 및 이직하기 위해서
(1) 현백 계열사 중 다른 1곳을 지원하려고 하는데, 혹시 그 전 직장 인사팀에게 연락이 가거나
래퍼런스 체크가 갈까요?
(2) 지원해봤자 서류필터링 되서 불합 될까요?
소중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1번 답변:
대부분의 기업은 개인의 이직을 위해 다른 기업에 대한 레퍼런스 체크를 요청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현백 계열사 중 다른 1곳을 지원할 때는 이전 직장에 대한 레퍼런스 체크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전 직장에 대해 당사의 인사팀에게 연락을 하여 명확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2번 답변:
현백 계열사 중 다른 1곳에 지원할 때는 이전 직장에 대한 레퍼런스 체크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잘 작성해야 합니다. 적절한 자격과 경력을 잘 반영하여 보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인터뷰에서도 자신의 경력과 역량을 잘 발표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고즐
코사장 ∙ 채택률 85%

계열사별로 이직은 가능하고 레퍼런스 체크는 당연히 가지만 그 명단을 본인이 나름 선택할 수 있어서 어렵지는 않을 것이고, 크게 문제 안일으키셨다면 무난하게 넘어갈겁니다. 인사과 전화를 당연히 갈 수 있구요. 특히 경력이라면요. 신입이면 레퍼런스 없습니다.

서류필터링 안됩니다. 계열사 간은 별도 회사 입니다.


채택
샘박
코차장 ∙ 채택률 76%

안녕하세요. 저또한 현대계열사에서 몸담군 적이 있어 답변드립니다.
우선 첫째로 현백이면 현대자동차 계열사인데, 현대자동차 계열사 => 현대중공업(HD 현대)계열사
현대중공업계열사(HD현대)-> 현대자동차 계열사로 이직은 가능하다만
같은 계열사 내에서 지원은 필터링이 있다고 알고있습니다.

다만, 이는 제가 직장다닐시절 기준이며 현재는 당연히 달라질수 있으므로
어차피 안되겠지라고 생각하고 지원안하는것보단 그래도 지원해보는게 낫겠죠?
합격을 기원합니다.

도움이됐다면 채택부탁드리고 궁금한점은 댓글로남겨주세요


채택
L
LGENSOL
코이사 ∙ 채택률 68%

안녕하세요 멘티님!
현대백화점 계열사도 어떤 계열사인지가 중요할거같아요 !! 채용 과정에서 이전 직장의 인사팀에게 연락을 취할 가능성이 있긴하죠,, 하지만, 이러한 연락은 일반적으로 지원자의 동의를 받아 진행됩니다. 또한, 연락을 취할 경우에도 지원자의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법률적인 제한 사항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그리고 지원해봤자 서류 필터링 되서 불합은 아니에요!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문제가 있어서 퇴사를 하신 것이 아니시라면 필터링이 되지는 않습니다. 당사의 경우에는 퇴사를 하여 이직한 사람이 다시 계열사로 취업을 하기도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멘티분이 잘못이 있어서 퇴사를 한 것이 사유가 아니라면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