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같은 계열사내 이직 가능성

KB증권 퇴사하고, 현재 KB국민은행 면접 볼 기회가 생겼는데
혹시 이럴 경우 불이익이 있을까요 ㅠㅠ?

답변 7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불이익은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면접 보기 전에 업무 경험과 자격증, 기타 학력 등을 확인하고 면접 시 기존 업무 경험과 관련해 문제를 던질 수 있으므로 면접 준비는 꼭 해야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같은 계열사 내에 있더라도 다른 회사이므로 불이익은 전혀 없습니다. 인사팀은 전혀 별개의 조직입니다.


핀코
코과장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멘티님, 만일 KB증권을 이력서에 기재하였는데도 불구하고 면접까지 가셨다면,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다만, KB증권 이력을 기입안하셔서 국민은행 인사팀에서 인지를 못하고 있다면 합격 후 입사서류 제출시 불이익이 발생할 수도 있는데, 이미 면접단계이시기 때문에 아무것도 생각마시고 면접만 잘보시고 나머지는 운명에 맡기시는게 좋겠습니다. 능력자 시네요. 증권퇴사 국민은행 면접 :) 부디 좋은결과 있으세요 ㅎㅎ


캡틴토르
코부장 ∙ 채택률 87%

안녕하세요^^

불이익 전혀 없습니다.
그만뒀다가 다시 그 회사로 들어가는 사람도 있는데 계열사면 아무상관없습니다.
이력사항에 KB증권을 작성하셨으면 면접시 퇴사 이유를 물어볼 가능성이 매우크니 답변 준비도 잘하시구요^^

걱정하지마시고 최선을 다해준비하십시오.
좋은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L
Lans
코차장 ∙ 채택률 89%

불이익 없습니다 ㅎㅎ 오히려 같은 계열사라 플러스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걱정 마시고 면접 준비 잘 하시길 바랍니다!


pkww
코상무 ∙ 채택률 64%

없는 것으로 알긴 합니다만 사유는 말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단순히 여기가 더 좋아서요 이런건 안됩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같은 계열사라도 인사정보를 공유할 수는 없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다만 KB국민은행에서 멘티분이 지원한 곳의 어떤 분이 KB증권에 아는 사람이 있다면, 이를 개인적으로 알아볼 수는 있습니다. 그런 경우는 종종 있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