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같은 회사 7개월만에 다시 복귀
안녕하세요, 25살, 현재 1년 10개월 무역사무로 업무 하고 현재 쉰지는 7개월 정도 되갑니다. 구직 활동한지는. 한달 조금 넘었고요 토익이 만료되어 다시 보느라 제대로 된 점수를 가지고 구직하려면 12월이 될 것 같은데.. 현재 원하는 회사가 너무 없어서 고민중입니다. 이전 회사 같은 경우 직원 한 명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퇴사를 했고 현재는 그 직원이 퇴사한 상황입니다. 지속적으로 전 회사에서 연락이와서 다시 복직할 것을 원하셨는데 제가 거절을 했고요.. 사실 저는 무역사무로서 부킹 출고관리 일정관리 등 전반을 독자적으로 이끌어나가고싶은데 타 회사들은 보통 포워딩을 써서 무역사무원이 하는일은 서류 확인 정도 밖에 없더라고요 대기업 또한 계약직으로만 많이 뽑고요 중견도 면접을 갔지만 말만 중견이지 전부 협력업체 맡기고 엑셀만 쓴다더군요…ㅎ 현재 고민은 전회사에 다시 복직을 할지, 구직활동을 이어나갈지에 대한 결정입니다.. 좀 더 구직 활동 해야할까요?
2024.11.14
답변 0
아직 등록된 답변이 없어요.
undefined님! 첫 답변을 남겨보세요.
함께 읽은 질문
Q. 인적성 vs 자소서
안녕하세요 길어지는 취준 기간에 처음 목표로 했던 산업과는 무관한 산업으로도 여러 군데 지원하였고, 몇 군데 서류가 통과가 되어 필기시험을 보게 되었습니다. 필기시험을 보는 것이 이번이 처음이라 필기 준비를 한다면 아무래도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될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준비하는 기간 내에 제가 지원하고 싶은 산업의 회사들이 많이 올라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현실적으로 필기를 준비하는 게 맞다고 생각이 들지만, 필기전형이 한번에 붙어 면접까지 갈 것 같다는 확신도 없고, 하반기 취준이 절반 정도 지나갔다고 생각에 이번에 못 쓰면 다음 상반기에 지원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어느 쪽을 고르던 확신이 생기지 않으면 시작하지 못할 것 같고, 주변에 물어볼 곳이 없어 글을 남겼습니다. 제가 둘 다 할 수 있는 능력이 안 되기 때문에 하나에 올인하려고 하는데, 혹시 필기시험과 자소서 중 어느 쪽에 올인하는 게 맞다고 생각하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Q. 취업을 위한 고민
안녕하세요 최종적으로 현대자동차에 입사하고 싶은 기계공학과 졸업생입니다. 지방 국립대 / im2 / 3.2 / 힉부연구생 1년 / 학회 포스터 발표 1회 / 솔리드웍스 자격증 /운전면허 1종 정도로 아주 낮은 스펙을 갖고 있습니다 현대 자동차를 가기 위해서는 차근차근 경력을 쌓아야 할 것 같은데 관련하여 여러가지 고민이 됩니다. 1. 자동차 카티아 설계 및 일본 취업 연계 국비 -> 수업을 통해 설계, 일본어 자격증 취득후 일본 취업하여 2-3년 경력 쌓은 뒤 한국으로 돌아와 경력으로 이직 도전하기 참고로 코요타, 닛산 파견직? 처럼 가는 경우 같습니다 2. 전기자동차 정비 학원 전기자동차 정비 학원 다녀 기능사 취득 후 경험 살려서 현대자동차 파워트레인 혹은 파워트레인 설계 쪽으로 취직 3. 바로 중소 들어가 경력 쌓아 이직 어떤 방법이 제일 나을지 여러분의 의견 듣고싶습니다!
Q. 요즘 취업시장어떤가요?
요즘 이직할만한가요? 3~4년 경력직 이직도 힘든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