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개발자 이직에 토익 필요할까요??

지방에서 만으로 신입 6개월째 앱개발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경력 이직은 3년 채우는고 이직하는게 적당한것 같아서
근무 하며 3년 수도권 이직 플랜을 세우고 있는데요

1. 정처기
2. 영어
3. 개발공부
3-1. 블로그/깃헙 관리

1번은 취업하자마자 준비해서 땄고

질문의 주제인
2번 영어 준비중입니다
아무래도 자료를 찾다보면 영어공부가 필요하고
그냥 하는 것 보다 공인영어점수를 목표로 하면 동기부여도 되고 점수도 없는것보다 있는게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개발자는 토익이 필요없다고 하지만 강점으로 세우기보다는 기본을 챙기는 느낌으로 준비를 하려는건데

정말 의미가 없을정도로 효율이 안좋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자소서 기업분석
자기소개서 쓸 때 기업분석을 어느정도까지 해야하는건가요? 주력 상품 + 미래 방향 시간이 없어서 이정도만 파악하고 있는데요 보통 어디까지 파악하고 쓰나요?

Q. 하고싶은거도 불명확하고 꿈도 불명확한 사람이 되었어요.
저는 32살 여자입니다. 제2외국어(영어x)교사가 되고싶어서 대학에서 교직이수를 한후에 3년정도 학원 강사로 일하면서 임용고시를 준비했지만 잘 되지않았고 우연한 기회로 1년정도 기간제교사를 한후에 다시 백수가 되었습니다. 그렇게 지금 7개월째 백수이네요. 제2외국어 임용을 다시 준비하자니 합격할 자신도 사실 없고, 티오가 불확실합니다.(작년에는 0명) 기간제교사 자리도 많이 없습니다. 공공기관에서 3개월,3개월 단기계약직으로 일한 경험이 있어서 요즘은 공공기관에서 하는 행정사무나 청소년지도사 쪽으로 자리(계약직,정규직) 알아보고 있는데 잘하고있는걸까요? 그냥 빨리 안정적여지고 싶네요. 그만 돌아다니고 한곳에 정착하고 싶어요..

Q. 반도체 관련 직무 중에 화학공학과 학사로 취업할 수 있는 분야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화학공학과는 반도체 관련 분야 중에 공정관리로 많이 간다고 알고있습니다. 대부분의 취업 공고를 보면 석사 이상인 경우가 많은데 학사들은 반도체 관련 분야 중에 어떤 직무로 많이 가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