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건설회사 취업 준비

안녕하세요! 경기도 대학 4년제 건축공학과 작년에 졸업 한 후에 건축기사와 건설안전기사 따고 취업준비 중입니다.
지금 영어가 없어서 영어를 준비하고 하반기를 노리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현장 계약직으로 들어가 경험 쌓고 다시 신입을 노리는게 나은지 고민됩니다!!

답변 3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저는 취업 준비를 하는 분이라면 가장 먼저 할 것은 영어를 준비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건설 회사들은 전세계적으로 일하고 있기 때문에 영어는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자격증도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이를 준비해야 합니다.

만약 하반기에 신입 채용을 하는 건설회사에 지원하고 싶다면 이전에 경험을 쌓은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현장 계약직으로 들어가 경험을 쌓고 다시 신입으로 돌아오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계약직으로 일하면서 건설 현장의 실제 상황과 업무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고, 그렇게 쌓은 경험이 자신의 지원자로서의 입장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건설 회사로의 취업 준비를 하는 분들은 영어를 준비하고 자격증을 취득하고 현장 계약직으로 경험을 쌓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하면 하반기 신입 채용에 성공할 가능성이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그럼 여러분들도 취업 준비를 열심히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영어를 준비하시고 하반기를 노리는 것이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인턴과 달리 계약직은 스펙업이 아니라 취업을 한 것으로 보기 때문에 기회비용측면에서는 좋지 않다고 생각을 합니다.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3%

아마 영어는 지원을 위한 최소 자격 기준일거라 영어 자격기준이 충족이 안되면 대부분 기업에 지원자체가 어려울겁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