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게임 개발자 질문
안녕하세요, 진로에 대해 고민중인 대학생입니다.
크게 나눴을 때 모바일 앱 개발과 게임 개발 중 고민중입니다. 둘 다 얕게는 해본 결과 흥미가 가는 쪽은 게임 개발이지만, 근무 환경의 열악함에 대한 얘기를 많이 봤어서 몇 가지 질문 드리고 싶습니다. 여기저기서 많이 보신 질문이겠지만 혹시 새로운 견해를 들어볼 수 있을까 싶어 올립니다.
1. 야근과 주말 출근에 대한 얘기가 많은데 얼마나 자주 하시나요? 정말 개인의 인생이 없는 수준인가요...?
2. 다른 IT 분야에 비해 연봉이 많다고/적다고 생각하시나요?
3. 개발자는 기획자의 기획을 구현할 뿐 자체적인 창작은 하지 않나요?
4. 저는 기존에 우리나라에서 만들던 뽑기형 게임보다는 최근 나오는 데이브 더 다이버, 스컬, P의 거짓같은 게임을 만들고 싶습니다. 가능하다고 보시나요? (게임 업계는 이런 쪽으로 비중을 옮길 낌새라도 보이나요 아니면 뽑기형만을 추구하나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