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신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경력)현장실습과 프리랜서 계약

안녕하세요. 경력사항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약 6개월간 현장실습 진행 후 해당 회사에서 5개월간 프리랜서 계약을 통해 근무하였습니다.

1년을 채우는 것이 좋을지, 채운다면 경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또한 증빙 서류가 필요하다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답변 9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1년을 채우는 것이 경력으로 인정받는 기준은 각 회사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회사의 인사 담당자나 채용 담당자에게 직접 문의하여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한 방법입니다.

만약 증빙 서류가 필요하다면 해당 회사에서 근무한 기간 동안 발급받은 재직증명서나 근무 증명서, 성과평가서 등을 제출하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프리랜서 계약서나 현장실습 관련 서류도 함께 제출할 수 있습니다. 따로 필요한 서류가 있다면 해당 회사에 문의하여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채운다고 하더라도 1년의 경력으로는 인정을 받기 힘드실 것입니다. 근로계약서상으로 1년이 기입이 된다면 가능한 부분이지만, 현장실습의 기간을 인정받지 못하는 경우가 더 많이 있습니다.



댓글 0
맑은뿡뿡이
2024.06.10
답변 감사합니다.
아무래도 근로계약서는 프리랜서계약서를 썼기때문에 힘들것같습니다. 회사에 요청할 수 있는 다른 근로증명 서류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랄랄라아이티
코부장 ∙ 채택률 100%

현장실습이 보통 4대보험을 가입 안해주기도 하고, 프리랜서 또한 마찬가지여서 증빙하기가 어려울 것 같습니다. 별도 급여내역서 등 증빙서류가 있다면 경력사항에 추가 가능하긴 합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근로계약서가 있다면 가능할듯 하고 4대보험의 증빙도 있다면 가능하겠습니다. 현장실습도 근로계약서를 주는경우가 있으므로 인증서만 있다면 가능하겠습니다.


쪼별
코차장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경력은 거의 2년을 채워야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랜서라도 1년은 채우는 것이 좋아보이네요.
증빙서류는 경력증명원/ 재직 증명원 등 다양한 서류가 있으니 회사 인사팀에 증빙서류 요청하면 됩니다.


멘토왕
코부사장 ∙ 채택률 83% ∙
학교
일치

현장실습과 프리랜서 계약을 엮어 합계 1년이면 될 것 같고, 충분히 경력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1년의 경력은 신입 지원할 경우 임팩트가 있을 수는 있겠습니다만, 경력직 지원을 위해서는 많이 부족한 기간입니다. 이러한 점을 감안해서 준비하시면 되겠고, 서류는 각각의 근무 형태에 맞는 서류를 준비하시면 문제없을 겁니다.


다시 돌아온 상
코부사장 ∙ 채택률 97%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1년은 채워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4대 보험 및 증빙이 가능하다면 경력으로 인정을 받을 순 있으나 기업마다 인정하는 범위는 다릅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졸린왈루
코부사장 ∙ 채택률 97%

1년 채우시면 깔끔하게 좋을 것 같습니다.

증빙 서류라면 재직 증명서나 경력 증명서, 4대보험가입 증명서 등을 준비해주시면 좋습니다~


초콜릿두목
코이사 ∙ 채택률 67%

안녕하세요. 멘티님

저라면 1년을 채우고 이직을 하지 않을까 합니다.
경력으로 인정받는다고 한다면 1년 정도부터 경력으로 약간 인정을 해주는 분위기더라고요.
증빙 서류라면 현업에서 업무를 했다는 것에 대한 4대 보험이거나 인사팀에서 관련 서류를 출력해달라고 하면 해줍니다~
많은 분들이 4대 보험으로 하시는 것 같아요.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하기" 눌러주시면 감사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