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공기업 건축직 인턴 경험이 필수인가요?

ㄴ노아ㅣㄴ

안녕하세요, 인서울 4년제 건축학과 졸업유예 후 공기업 건축직 준비 중인 취준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공기업 준비를 하면서 면접 전형에서는 현장직무 경험이 있는 분들이 유리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저는 건축 설계에서 뒤늦게 진로를 튼 케이스라 건설 현장 경험이 아예 없고 인턴 경험도 없는지라 이 점이 면접 전형에서 불리한 점으로 작용할 것 같아 우려가 됩니다. 하여 공기업 인턴 혹은 건설사 인턴 경험이 최근 합격에 있어 사실상 필수적인 스펙인지, 만약 필수가 아니라면 이를 보완하기 위해 필기나 면접을 더 철저하게 준비하는 것이 유효한 보완책이 될지 궁금합니다. 현재 자격증은 건축기사, 건설안전기사, 한국사 1급, 토익 900+ 입니다. 7월 안에 토익스피킹을 추가로 취득할 예정입니다. 미리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6.06.25

답변 0

아직 등록된 답변이 없어요.

로그인하고 첫 답변을 남겨보세요.

    함께 읽은 질문

    • Q.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 Q.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 Q.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