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공기업 면접의 형식, 방식, 요구사항이 궁금합니다.

이빙

즉, 공기업 면접에서 주요 내용이 이전에 했던 대외활동, 경험서술에 초점이 맞추어지는지 아니면 특정상황, 해결방안제시, 토론 등의 내용이 주가되는지가 궁금합니다. 위 내용이 궁금한 이유는 졸업 이후 준비단계에서 추가적인 인턴등의 대외활동을 할지 말지에 대해 고민중이라서인데요 이에 대해서도 한번 직접적으로 코멘트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기술직 준비중입니다.


2025.05.09

답변 1

  • S
    Skfhdis중소기업유통센터
    코대리 ∙ 채택률 56%

    채택된 답변

    공기업 마다 면접의 성격이 다릅니다. 경험 중심으로 질문을 하는 경우가 있고, 직무역량 관련 질문도 있습니다. 1. 경험의 경우, ~~한 경험이 있으십니까? 어떻게 해결하였는지 그 당시의 상황과 문제해결법을 말씀해주세요. 2. 직무의 경우, 자기소개서를 보니, ~~관련 인턴경력이 있는데 해당 경험을 통해 어떤역량을 쌓았는지 말씀해주세요. 또는 해당직군 업무 관련 지식 또는 단어관련 알고있는 내용에 대해 답변 등

    2025.05.09


함께 읽은 질문

  • Q.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 Q.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 Q.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