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공기업 일을 처리하는 자신만의 방식

답변할 때,
우선순위를 설정해서 크게는 중요한 일과 긴급한 일 2가지로 나눠서 처리를 합니다. 그러나 적절한 타이밍에 일을 처리했을 때, 회사의 중장기적 목표에 도움이 되는 것들이 함께 해결되는 일이 있다면 그 일들을 시기 적절하게 먼저 처리하기도 합니다.
라는 식으로 답변하는 거 어떤가요..?

답변 3
채택
오버더SKY
코사장 ∙ 채택률 89%

안녕하세요 멘티님
중요한일과 긴급한일을 나누어 처리한다고 하셨는데, 이때 중요한일과 긴급한일 둘 중 우선순위는 어떻게 되는지 추가질문이 들어갈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어 다르고 아 다른 부분인데 '적절한 타이밍'에 일을 처리하면 이라고 가정을 넣으면 나머지 일들은 일을 일찍 처리하지 않는다는 오해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의 단어를 제시된 데드라인보다 더 빠르게 처리하면 이라고 수정하면 더욱 좋을 듯 합니다.


채택
고려인리
코사장 ∙ 채택률 81%

약간 이해가 안됩니다. 중장기적 목표를 큰 틀에서 봤을때 따라가며 우선 급한순위의 업무를 먼저 한다고 답변하시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채택
건강in
코대리 ∙ 채택률 75% ∙
학교
일치

우선순위에 대한 내용은 조금은 식상할 수 도 있고, 본인이 어떤 방식으로 우선순위를 정하는지 충돌할 때는 어떻게 행동할 것인지에 대한 꼬리질문이 많이 들어올 것 같습니다. 저라면, 우선 해당 공기업의 특성을 먼저 파악하고 그에 맞는 답변을 준비할 것 같습니다. 민원응대가 많은 곳이라면, 아무래도 우선순위에 대한 내용보다는 어떻게 하면 민원인이 원하는 바를 빠르고 명확하게 파악해서 그에 맞는 적절한 서비스와 해결방안을 제공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답할 것이고, 대민업무가 없는 곳이라면 본인만의 자료 정리 방법이라던가 어떠한 데이터 또는 문서를 작성함에 있어서 효율적으로 일을 처리하는 자신만의 방식을 말하는 것이 적절할 것 같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