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공기업 필기만 잘보면 괜찮을까요...

사기업은 스펙이 없어서 이제 막 공기업 돌린 취린이입니다.
NCS가 모의 돌릴 때는 고득점인데
남들 다있는 토익,컴활 하나도 없습니다....
몇년전에 딴 한국사 2급하나 빼구요ㅠㅠ
최소 기준 없는 공기업만 지원한다고 가정할때
서류 가점 다 버리고 ncs만 잘보면 그래도 승산은 있을까요...?
80점대 나온다고 가정하면요

답변 8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

NCS 시험을 잘 보면 공기업 지원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80점대로 기준이 약하다고 해도, 다른 지원자들이 높은 점수를 받아내고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승산이 보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NCS 시험을 잘 보고 높은 점수를 받아내야 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개수니
코대리 ∙ 채택률 96%

가능합니다. 그런데 쉽지 않습니다. 본인이 만점 맞을 실력이라면 굳이 서류 필요없습니다. 그치만 실제 ncs 시험 본 적이 있으신지요?? 수능과 비슷합니다. 실제론 생각했던 점수가 안나올 수 있죠.

이제 막 공기업을 준비한다면 서류스펙 병행하는 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쓸 수 있는 기업 풀이 달라져요. 특히나 ncs만으로 합격해볼 생각이라면 서류까지 갖추면 쉽게메이저 공기업 갑니다.

ncs가 쉽다는 건 머리가 좋으시다는 건데
토익 800점 컴활은 쉽게 달성할거라 생각됩니다.

최소 기준 없는 공기업이라면 서교공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그런 공기업일수록 ncs 컷이 높습니다.

당장 3개월안에 취업해야하는 게 아니라면 좀 길게 보고 서류가점 획득하는 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공기업은 나이제한이 없어요.

건승하세요



댓글 0
개수니
2023.06.07
멘티분은 공기업 준비 초입단계라서 현실보다 쉽게 생각하고 계신 걸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인서울 졸업생 중 공기업 준비하다가 포기하고 대기업 간 친구들이 많습니다.

일단 서류컷 없는 아무 공기업에 지원해서 실제 ncs를 경험해 본 게 더 나을 것 같습니다.
냥리냥
2023.06.07
안그래도 서교공은 지원했는데...
서교공을 우선으로 하고있지만 거기도 워낙 ncs신들이 많아서 다른 공기업도 지원해보려구요..ㅜㅜ막막하네요...답변 감사합니다!
개수니
2023.06.08
저도 공기업 준비생이었기에 남일같지 않네요..
진심으로 서류 스펙 준비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컴활은 ncs 병행해도 2달이면 딸 수 있습니다.

토익은 그냥 한번 봐보시는 게 어떨까요. 인서울 갈 실력이면 기본 실력은 될꺼라 생각합니다. 아니면 강남에 가서 토익학원 끊으면 850+반 있습니다. 금방 점수 올려줘요

ncs만 보는 공기업은 별로 없습니다. 정말 공기업 밖에 답이 없다면 쫌 긴 호흡으로 6개월 서류스펙(기사제외)과 ncs 병행해서 준비하고 후에 ncs만 집중적으로 공략하면 갈 수 있는 기업은 훨씬 늘어난다고 생각됩니다.
채택
예스리123
코부장 ∙ 채택률 95%

적어도 TOEIC 850이상 컴퓨터 활용 능력 1급 그리고 한국사 자격 능력시험 일급 정도는 각 주셔야지 공기업 서류 합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애초에 NC S를 보기 위해서 서류 기준 통과하려면 해당 3가지 자격은 필수적으로 있으셔야 합니다



댓글 0
냥리냥
2023.06.08
안그래도 다들 기본스펙으로 850/1/1맞추라하는데...저한텐 어렵더라구요ㅜ
답변감사합니다!
채택
ㅅ6
코상무 ∙ 채택률 88%

안녕하세요. 멘티님


서류를 통과해야 NCS를 할 수 있기에 지금 상태로는 조금 힘든 것 같네요.

공기업을 도전하고 싶다면 한국사, 컴활, 토익은 기본으로 갖춰져야합니다.
그 후, 본인이 자신있는 NCS를 통과한다면 거의 합격이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꼭 원하시는 곳에 취업하시길 바랄게요!



댓글 0
냥리냥
2023.06.08
안그래도 서교공처럼 아예 지원자격 없는곳만 쓰고있는데
그런데 보면 지원자격은 없어도 가점이 최대 10점가량 있다보니 걱정되어서요..😂😂
채택
지난겨울
코부장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공기업도 스펙없이는 취업이 힘들긴 마찬가지 입니다.
NCS 준비도 마찬가지지만 기본적으로 어학 점수, 그리고 가점을 주는 자격증은 취득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래야 동일선상에서 경쟁이 가능하고 NCS를 잘봤을 경우 해당 이점이 반영될 수 있습니다.
동시에 모든걸 준비하기 어려우실 수 있는데요. NCS 준비하시면서 토익이라도 취득하시는 걸 추천 드리고 싶네요.



댓글 0
냥리냥
2023.06.08
답변감사합니다...저한테는 ncs보다 컴활이 더 어렵네요ㅜㅜ
채택
뱅갈
코이사 ∙ 채택률 73%

그런 걱정할 필요없이 한번에 시험보고 붙으면 정말 베스트인데
한번 두번 떨어지다보면 정말 그 0.1점이 아쉬울겁니다
한국사 1급 컴활 1급 따는데 전업이면 1달이면 충분합니다 깔끔하게 따고 준비하세요



댓글 0
냥리냥
2023.06.08
컴활1급...제가 멍청해서 그런가 두달해도 안되더라구요ㅜㅜ항상 간발의 차로 불합격...
토익도 고득점 내기 쉽지않고...
남들 다 잘따는 토익 컴활 저한텐 왜 어려운걸까여ㅜㅜㅜㅜㅜ
고즐
코사장 ∙ 채택률 85%

아뇨 서류 합격률도 중요하고, 시험도 중요합니다. 물론 면접도 어렵기에 쉬운거 하나 없습니다 토익 컴활은 있어야 합니다 기본 요건이에요 ㅠ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컴활의 경우에는 공기업에 취업할때 가산점이 되기는 하지만 그것이 미약하기 때문에 NCS가 고득점이라면 굳이 필요하다고는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다만 영어성적이 없는 것은 아쉽습니다. 공기업이라도 영어성적이 있는 것이 낫기 때문에 토익이 어렵다면 단기간에 달성가능한 스피킹을 추천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