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관련 적은 인턴

안녕하세요
저는 의과학과와 화학과 복수전공을 하고 있는 4학년 학생입니다
저는 졸업 후에 바로 취업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생체소자를 연구하는 의공학과 인턴을 할 기회가 생겼는데
면담을 앞두고 있어서 장감하기는 어렵겠지만
생물이나 화학보다는
전자 ,공학 이쪽에 더 가까운 것 같습니다
4학년 여름방학이고 이전에 쌓아둔 스펙이 없어서 바이오랑 조금이라도 분야가 겹치는 인턴이라도 하면 좋겠다 싶어서 찾아본건데 막상 시작하기에 앞서 생물 화학 분야 취업에 있어서 전혀 메리트가 없을까봐 고민이네요 ㅠㅠ 도와주세요!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면담 전에 고민하시는 것은 이해합니다. 생물학과 화학보다는 전자, 공학 분야가 더 적합하다고 생각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생물학과 화학을 복수전공 하신 만큼 이 분야에 대한 지식이 있으실 것이고, 인턴 시기라면 이 분야를 공부하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인턴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면담 준비를 하시는 동안에는 인턴에 대한 내용과 연구 분야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시고, 생각하시는 분야의 기술이나 연구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펙이 없더라도 바이오랑 조금이라도 관련된 분야를 공부하면서 취업 준비를 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기회를 통해 공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인턴 면담이 잘 되시기를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화공쟁이컨설턴트
코부사장 ∙ 채택률 82%

멘티님의 전공이 기초 학문 분야이기 때문에 아직 시야가 좁으신 듯 한데, 결국 취업을 하시려면 제조업에 입사하시게 될 것입니다. 즉, 학업에서 이수하셨던 각종 의과학이나 화학 지식만으로는 어려워요. 그러므로 공학적인 것에 어느정도 연관성을 가진 경험을 하셔야하는데 이러한 부분을 충족시킬 수 있는 것이 바로 이번 인턴이라 생각되네요.
메리트가 전혀 없다고 보이지 않습니다. 다른 선택권이 없다면 꼭 참여해보세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전혀 메리트가 없을 수는 있지만 인턴이라는 것이 직무관련 연관성도 중요하지만 현업경험 유무에 대해서도 의미가 있기 때문에 저는 기회가 된다면 하시는 것이 좋다 생각을 합니다. 해당 경험을 통해서 멘티분이 원하시는 생물 화학 분야 인턴을 추가로 할 수도 있는 것이기 때문에 저는 해보시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3%

관련성 없는 인턴은 안하는것만 못합니다.
괜히 나중에 면접에서 발목잡힐 소지가 많기 때문에 소명자체도 힘들어질수 있다는점에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ㅅ6
코상무 ∙ 채택률 88%

안녕하세요. 멘티님


가고자하는 직무와 인턴이 일치하지 않는다면 하지 않는 것이 더 나은 판단입니다.

후에, 면접에서 공격거리를 만들 수 있을 뿐 아니라 본인에게도 시간을 허비하게 되는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그 시간에 직무와 관련된 다른 활동들을 진행하길 추천드립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꼭 원하시는 곳에 취업하시길 바랄게요!


Infrastructure
코전무 ∙ 채택률 53%

네 크게 메리트가 없기는 한데 그래도 회사생활이라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